결정적 순간 - 위인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한
황근기 지음, 이동철 그림 / 글담어린이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위인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한 결정적 순간..
내가 학교 다닐때 위인이라고 하는 사람은 늘 세종대왕,이순신,헬렌켈러 등등....이었다.
하지만 이 책의 위인은 기존의 내가 생각했던 사람들과는 조금 차별되는 느낌이 들었다..
위인이라기 보다 자기 일에....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생각이 더 들었고 그렇게 되기까지의 그 들의 노력을
우리 아이들에게 말해주고 싶은것 같았다.
어찌보면 살아보지 못한 시대의 위인들 보다는 우리 아이들이 공감을 갖기에는 훨씬 더 좋을것 같았다..
가장 첫 인물은 힐러리 클리턴이다..
그 인물에 대한 짧은 만화로 인물이 어느 순간에 자기의 재능을 알아 챘는지를 말해주고..다음 장에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길지 않은 만화이지만 워낙 핵심을 잘 그려서 그런지 만화만 보더라도 이 책에서 말 하고자 하는것을 알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총20명의 인물이 나오는데 가장 인상적인 사람은 강영우였다.
장애와 가족의 계속적인 죽음에도 냉정함을 잃지 않고 자신의 꿈을 앵해 전진하는 모습은 감히 상상도 할 수 없는
그 만의 모습이 아니었나 싶다..
누구나 꿈이 필요하다..
그 꿈을 이루기엔 충분한 노력도 있어야 겠지만...그 노력이 빛 을 발휘하기에는 자신이 잘 하는걸 찾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책에서도 아이들에게 그런 재능을 찾는 노력을 하라는 뜻인것 같았다...
 
요즘 최고의 인기의 김연아 선수도 그 20명 중의 한 명에 속한다..
첨엔 아직 어린데??위인??
이라는 생각도 잠깐 들었지만 나이에 상관없이 자리 자리에서 최고가 된 사람이야 말로...
모두에게 존경 받을만한 사람이 아닌가 싶다는 생각을 다시 해봤다..
 
아이에게 몇 사람의 만화를 보게 한 뒤 너의 재능은 뭐인것 같아?라고 물어봤다..
"달리기"라고 대답한다..
아이는 자기가 다른 사람보다 잘하고..자기가 욕심 나는 것을 말한것 같았다.
수학시험 100점 받아 1들 하는것보다..달리기해서 1등 하는것을 더 좋아하니 말이다..
지금 아이가 말한것이 정말 내 아이의 재능이고...지금이 결정적 순간...일까?하는 생각이 문뜩 들었지만..
지금 어떠한 답 을 찾기 보다는...
아이 스스로 책을 읽고 많은 생각을 하였으면 했다...
누구에게나 있을 재능을 찾는데...이 책을 읽는 순간이 결정적 순간이 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