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뚝, 안전 짱! 눈높이 저학년 문고 32
안선모 지음, 박영미 그림 / 대교출판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대교출판에서 나오는 눈높이저학년문고32.....걱정뚝 안전짱...

왠지 이 책에 나오는 제제처럼만 하지 않으면 안전에는 아무 문제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속엔 5가지의 테마가 있다..

감전사고,공사장에서 조심할 부분,모래등이 눈에 들어갔을 때,도로에서 조심 할 부분,그리고 우리 아이들의 유괴나 안전 문제까지 재미있는 에피소드로 풀어져 있다...

저학년 문고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주제 선정이 참 마음에 들었다..

이 세상에 조심해야 할 부분은 무궁무진하다...하지만 우리 아이들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안전사고는 따로 있는 법이다..

그런 의미에서 걱정 뚝..안전 짱에 나오는 주제들이 참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한 편의 에피소드가 끝 난 다음에< 나는야 안정짱>을 통해 다시 한 번 정리해 주고 짚어주는 부분도

한 유용하다 싶은 부분이다...

마지막에 나의 안전 체크리스트와 안전 관련 참고 사이트 소개 역시..뺴 놓을 수 없는 유익한 부분이다...

언제나 안돼,싫어라는 말을 달고 사는 제제..

조심성이라고는 전혀 없으면서 자기가 위험에 처하지 않게 되는건 운..이 좋아서라고 생각하는 철부지 어린이..

하지만 엄마는 안전사고에 있어서 운 이란건 없다고 따끔하게 말씀하신다..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아..조심해야 겠구나 라는 생각과 동시에..이런 결과가 나타날수도 있구나도 생각했으면 하는 마음이었다...

장난인데...그냥 한건데...라는 아무렇지 않게 한 행동으로 일어난 결과를 생각한다면 어느 누구도 쉽게 행동하지 못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특히...아이들이 한원버스에서 많이 하는 행동으로..차창으로 몸 내밀기...인라인 보조장구 없이 타기..자전거 손 안잡고 타기등은 매우 위험한 결과를 일으키는데도 우리 아이들은 종종 하는 행동이다...

만약 어떠한 결과가 일어난다는걸 확실히 안다면 더 조심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사고도 많고 탈 도 많은 우리 아이들의 생활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은 재미있고 유익한 걱정뚝 안전짱...

저학년 친구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