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써니쌤과 함께 처음 시작하는 SNS 디자인캔바
써니쌤 강성은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은 체크카페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캔바라는 프로그램은 이번 서평을 진행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다. 놀러다녀 온 곳의 영상편집을 자주 하는 편인데 줄곧 [캡컷]을 이용했고 이미지나 디자인적인 부분은 활용을 잘 하지 않았기 때문에 꼭 배워보고 싶은책을 서평을 통해 만나보게 되었다.
캔바는 유료와 무료가 나누어져 있는데 써니쌤은 유료로 사용하는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른 방법도 제시해주어 찾아보는 수고를 덜게 해준다. 기능과 쓰임에 대해서는 한컷한컷 이미지로 설명되어 있어 쉽게 볼 수 있다.

마지막장에 SNS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서도 나와 있어서 좋았다.
이미지를 어렵지 않게 디자이너 처럼 수정할 수 있고, 블로그 홈페이지 처럼 만들기도 할 수 있다. 포토샵으로 했던 어려웠던 일들을 이제 캔바에서 요소나 디자인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제작 할 수 있게 되었다.
*릴스를 자주 이용해서 사용해 보았는데, 편집하려는 동영상 갯수가 많으면 다루기가 까다로워서 캡컷이 더 나았다.
책디자인이나 PPT등 다양한 방면으로도 이용가능한 캔바.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을 어렵지 않게 해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 앞으로 더 공부해서 다양하게 적용해보고 싶다.
<써니쌤과 함께 처음시작하는 SNS 캔바>쉽고 간단하게 알려주는 책으로 입문자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