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식 일러스트 기반 유아미술 닷(dot.) : 음악 이야기 - Vol.8 The Music 영국식 일러스트 기반 유아미술 닷(dot.) 8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 아노락코리아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풍부한 일러스트와 함께하는 영국식 창의 교육 콘텐츠 [닷 dot.] 닷은 2015년 영국에서 처음 출시되어 먼저발행된 인기잡지 아노락과 마찬가지로 광고와 과월호가 없는 테마형 잡지이자 창의성과 감성을 키워줄 수 있는 창의미술 교재이다. 3~6세에게 특화 된 닷을 처음 접해봤는데 아이가 좋아하는 음악이야기로 선정해서 함께 읽어 보았다. 아이잡지라니 귀엽고 어떻게 볼지 기대됐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쨍한 컬러감에 귀여운 일러스트가 한눈에 들어온다.


음악을 들을 때의 다양한 감정을 표정으로 표현하는 재밌는 놀이가 첫페이지부터 나온다.



다양한 방법으로 소리를 만들어내고 음악을 즐겨보는 페이지. 아이가 음악을 좋아해서 집에 관련된 장난감이 많은데 책을 말아서 뿌뿌 소리내보기도 하고 집에있던 바이올린 장난감을 켜보기도 했다. 즐겁게 놀이하면서 보는 어린이잡지 닷!



독특하고 예쁜 일러스트의 짧은 동화도 있다. 글이 없는 동화를 읽는게 아이들에게는 더 좋다고 하는데 유아미술잡지 닷에는 그런 동화도 실려있다. 마음껏 상상하게 하는 페이지.




생각하게 하는 내용의 동화도 있다. 아이가 좋아하는 케이블카가 나와서 이것도 재밌게 보았다.



좋아하는 과일로 놀이할 수 있는 요리교실 페이지. 엄마들의 수고를 덜어줄 수 있게 설명이 아주 자세하다 ㅎㅎ




음악호 답게 집에서 다 쓴 폐종이를 활용해서 악기를 만드는 법도 나와 있다. 집에 적당한 박스가 없어서 아직 만들어 보지는 못했지만 아이가 같이 만들고 싶어했다. 아이에게 재밌는 과정을 알려줄 수 있는 놀이이다. 닷은 과월호 없이 각 주제에 맞게 여러권으로 발행되는 유아미술잡지 닷. 은 몇개의 시리즈로 나와 있어서 잡지라고 볼 수 도 있고 우리가 흔히 하는 활동지로도 사용될 수 있을 것 같다. 풍부한 내용이 지루하지 않고 무엇보다 귀엽고 다양한 일러스트가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 잡아 재미를 줄 수 있게 한다. 다른 잡지도 사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유아 창의성 매거진 닷. 추천합니다!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