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라게는 집이 필요해!
릴리 머레이 지음, 샘 콜드웰 그림, 신대리라 옮김 / dodo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아진 소라게의 새로운 집을 찾는 재밌는 모험으로 보일 수 있으나 그 안에 바다오염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그림책.
다채로운 색감과 그림체가 굉장히 좋았는데 글밥이 생각보다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는 그림위주로도 책 내용을 이해했다. 작화가 아주 좋다 👍 소라게와 친구들은 쓰레기임을 인지하지 못하고 깡통이나 플라스틱 통을 새로운 집으로 선택하고 해양생물들의 핫플에도 심심찮게 쓰레기가 보이는 부분은 결국 바닷가에 버려진 쓰레기로 고통받는 해양생물의 현주소를 그대로 보여주는 내용이다. 바닷가에 놀러온 인간이 소라게를 구해주고 같이 바닷가를 청소하며 깨끗해진 바다는 앞으로 우리가 보호하고 아껴야할 자연인 바다의 소중함을 아이에게 알려줄 수 있다.

📖 독후활동지 ✏️
책과 함께 동봉 된 독후활동지로 책 내용과 연계하여 바다를 지킬 수 있는 쓰레기를 찾고 분리수거 하는 법 깨끗한 바다속 해양친구들 그리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할 수 있어서 아이도 즐겁게 함께했다.

최근 바다오염에 대한 영화도 보고 책도 읽으며 아이에게 환경보호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완벽히 이해하지는 못하더라도 꾸준히 알려줘야하는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책 잘 읽었습니다 아주 교육적이고 그림고 예뻐서 두고두고 잘 볼게요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