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사이판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사이판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하와이나 괌과 함께 사이판도 좋은 여행지다.이 책은 사이판 여행 정보를 다룬 책이지만 무엇보다 지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다른 여행서에 비해서 지도에 담긴 성의가 돋보이는 책이다.그리고 그 성의 만큼 유용성도 커졌다.아날로그식 지도가 사람들에게 잊혀져가는 측면도 있지만 이 책은 아날로그식 지도가 가진 의미를 잘 보여준다.아무리 디지털 시대라고 해도 아날로그 지도가 더 직관적이고 간편한 측면이 있다.또 아날로그 지도에는 나름대로의 낭만도 담겼다.편리함과 낭만이 모두 담긴 독특한 지도책이라고 생각된다.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적 콘텐츠가 가진 개성을 잘 보여주는 책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여행에서 먹을거리의 중요성은 빼놓을 수 없다.이 책은 먹을거리는 물론 그와 관련된 콘텐츠도 충분히 소개한다.맛집 검색 같이 검색에 바쁜 여행객들은 이 지도책으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책을 읽으면서 콘텐츠는 정보의 양 이상으로 정보의 질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이 책처럼 잘 만든 지도책 하나가 수없이 쏟아지는 정보에 비해서 일목요연하고 효율적이기 때문이다.코로나 시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여행의 트렌드에도 변화가 있었다.이 책은 그런 변화까지도 충분히 고려했다.여러모로 독자를 세심하게 배려한 측면이 눈에 띄는 책이다.풍부한 정보도 담겼지만 보관이 용이하고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도록 유연하기 때문에 일석삼조인 지도책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여행은 즐거움을 얻으러 가지만 그 과정에서 배움도 얻을 수 있다.이 지도책은 역사지도로 활용하기도 좋다.책을 읽고 잘 만든 여행서는 배움을 추구하는 독자에게 응원이 되어주기도 한다고 생각했다.여행지의 역사를 배우는 일은 그 자체로 즐길거리다.또 다른 즐길거리를 찾아나서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이 지도책은 단순히 여행 정보 제공 수단을 넘어서 여행의 스토리를 이끌어가기에 충분하다고 생각된다.책에 나온 역사적 문화적 측면들을 고려하면 진정한 여행의 가이드북이다.이 가이드북에 담긴 정보에는 여행 정보를 치밀하게 조사하기 위한 열정이 느껴진다.그 열정이 감동적이다.여행 가이드북이 정보 전달에만 그치지 않고 감동도 줄 수 있다니 참신하다는 생각도 들었다.핫플 정보는 물론 여행 과정에서 참고할 수 있는 지리적 정보도 풍부한 책이기 때문에 두고두고 활용할 여지가 많다.사이판 여행에 관심이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또 여행 노트까지 있기 때문에 더 알찬 여행이 가능하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