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 + 실무 예제가 풍부한 활용편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박정아(빨간고래)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디자인을 전공하고 업계에 나와도 디자인 실무는 막연하다.세부적인 실무나 각종 프로그램들을 학부에서 전부 배우지 못하기 때문이다.디자인 업무를 맡게 되었는데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테고 이 책은 그런 사람들에게 제격이다.이 책은 기본기부터 실제로 사용될만한 디자인 예시까지 두루 다룬다.일러스트레이터를 처음 접하고 두려움을 느낄 수 있겠지만 실제로 조금만 배워보면 어렵지 않고 자유롭게 쓸 수 있기 때문에 우선 이 책을 보고 조금씩이나마 따라해보는 게 좋겠다.디자인과 또 디자인 제작에 관심이 많지만 경험이 많지 않았는데 따라서 처음부터 배워보자는 마음으로 책을 읽었다.


저자 역시 디자인쪽 업무를 맡고 있는 사람이라서 그런지 실제 업무에 잘 쓰일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컴퓨터에 익숙하지 않거나 당장 실제 업무에 쓰기 위해서 공부하는 사람들에 대한 배려심도 돋보였다.무엇보다 다양한 디자인 예시들로 눈이 즐겁고 읽는 내내 재밌었다.실제 업무 과정에서나 배울 수 있을법한 실전 노하우들도 충분히 들어있으면서 실력을 업그레이드시켜 줄 수 있는 방안도 잘 제시되어 있었다.디자인은 무엇보다 감각이 중요한데 책을 읽어나가다보면 내가 좋아하고 또 만들어나갈 디자인은 무엇인지 직감적으로 느낄 수 있다.또 새롭게 나오는 기술들도 활용할 필요가 있는데 책을 보면 올해까지 추가되어 있는 기능도 최신형으로 소개하고 있다.


어떤 프로그램이든 처음 대할 때는 걱정이 앞서기 마련이지만 안내서를 보고 차근차근 따라해보면 금새 좋은 디자이너 혹은 디자인 프로그램 기술자가 되어있는 자신을 볼 수 있을 것이다.책에서는 프로그램을 처음부터 잘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그저 따라가기만 하면 되고 일러스트레이터의 모든 기술을 다 배우기보다 필수지식 위주로 이해하면 빠르고 유용하다.첫걸음을 잘 떼면 높은 단계의 기술력까지 빠르게 흡수할 수 있다.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을 배우면서 실제 업무에 활용하도록 노력해보자.디자인, 그래픽 일반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2020>을 누구라도 읽어보는 게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