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 웹디자인기능사 필기 기본서 - 무료 동영상 강좌 & CBT 온라인 모의고사 제공 & 모의고사 시험지 2회분
윤미선.영진정보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가 자주 들어가는 네이버, 다음을 보면 많은 주제들을 다루면서도 체계적으로 디자인되어 있다.구글은 그렇지 않지만 심플하면서도 느낌 있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대중적인 웹사이트들을 이렇게 보다보면 이런 웹사이트는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 궁금증이 생길 수 있다.학교를 다닐 때 컴퓨터 수업을 들었고, 수업 중에 언급되었을지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웹사이트 만드는 방법을 모른다.자주 이용하는 대상에 대해 잘 모르는 것은 아쉬운 일이 아닐까.그리고 창업이나 사무직종에 근무하다보면 웹사이트를 만드는 일이 꼭 필요할 가능성도 높다.


이 책은 웹디자인을 다루는데, 웹디자인의 근간이 되는 인터넷, 미술, 디자인 전반에 대해서 이야기한다.디자인이라고 하면 마냥 창조적일 것 같지만 그 역시 미술에 기반해야 하는데 미술공부를 한참 동안 내려놓은 사람이라도 금새 예전에 공부했던 내용을 떠올려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잘 쓰여져 있다.특히 널리 이용될 수 있는 컴퓨터 그래픽 관련 내용은 꼭 숙지[하는 게 좋겠다.


수험서다보니 이론적인 내용도 좋지만 시험 대비용으로도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시험 관련 부분이 잘 갖춰져 있다.기출문제와 모의고사 풍부하게 수록되어 있고,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이용한 학습도 마련되어 있다.출제경향이 소개되어 있는 것은 물론 선배의 친절한 조언과 같은 노하우도 나와있다.실전문제를 풀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으니 이 한권이면 다른 수험서가 필요없을 것이다.짜임새가 좋은데다 웹디자인에 대해 공부하는 것은 물론 시험에 합격하기도 편하게 구성되어 있으니 혹시 웹디자인을 공부할 생각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자.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