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진법
강충원 지음 / 좋은생각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자신의 불만스러운 삶을 바꾸는 최고의 능력이 있다면 독자들의 생각들은 어떻까?

이 책은 강충원 저자의 인생과의 밀접한 관계가 있다.

자신의 인생을 토대로 책을 엮은 만큼 무엇보다 신뢰가 되고 그로 인해 많은 독자들의 공감도를 높여주었다.

과연 나의 모질고 지긋지긋한 삶을 바꿀 수 있는 무언가가 있는 것인가?

저자는 감사진법을 통해 자신의 인생을 바꾸어 놓았고 그 인생에 독자들과 합류를 하여 함께 인생을 즐겁고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렇게 [감사진법]을 엮었다.

자신이 살아온 인생의 있었던 일들 경험 등등을 통해서 함께 감사진법을 알아 가보도록 하자.


우선 인생을 부정적이 아닌 긍정적으로 변환 시켜주는 힘이 위대한 힘이 감사이다.

감사를 함으로서 마음의 평정을 얻고 믿음이 생기고 우리를 희망으로 이끌어준다.

[감사진법]은 하나님과도 아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하나님이 준 그 위대한 선물이 ‘감사’라는 말은 항상 기억을 했으면 좋겠다.

저자의 살아온 삶이 감사로 인해 어떻게 바뀌었고 그의 인생에 얼마나 많은 힘과 사람과 감동을 주는지 알아보고 감사진법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가 보도록 하자.


감사진법은 1진법부터 7진법까지 있는데 그걸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저자는 감사진법의 내용을 일컫는 비법 문구를 제시했다.


“무소꼬마즉모사”


[무]조건 감사한다.

[소]리 내어 감사한다.

[꼬]집어 감사한다.

[마]음 가득 감사한다.

[즉]시 감사한다.

[모]든 면에 감사한다.

[사]랑은 ‘감감축’ 한다.


우리들의 인생에서 누려야 할 가장 값진 행복을 가져다주는 문구이다.


생각하지도 못했던 일에 감사하고, 기분이 나빠도 감사하고, 일이 잘 안 풀려도 감사하며, 지금 현재의 삶에 감사하고, 슬퍼도 감사하고, 하루 종일 일이 꼬여도 감사해야 한다.

처음에는 이런 현상들이 이해가 가지 못할 정도로 느껴지겠지만 저자의 인생 스토리를 읽다보면 그런 궁금증은 금방 풀리니 그런 건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소리 내여 감사하면 마음의 평정을 얻을 수 있으며 어떠한 사건에 대해 다시한번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만드는 신비할 만큼의 마음의 안정을 되찾아준다.

어떠한 일이 되지 않으면 그 자체를 꼭 꼬집어 감사하고 무엇이 나를 방해를 하지만 제 3진법으로 인해 절망의 구렁텅이에서 빠져나오게 만든다.

제 3진법으로 감사가 통하지 않을 경우는 마음 가득 감사해야 한다. 감사를 해도 답답하고 왠지 훌훌 털어버리지 못하면 꼭 4진법을 사용해 보아야 한다.

사람들은 나약한 인간이기에 크고 작은 죄를 지으면 살아갈 수 밖에 없지만 그 죄를 바로 용서받고 진심어린 뉘우침이 반드시 필요하다. 성경에서 베드로는 예수님을 배신했지만 즉시 뉘우쳤기에 용서에 감사하고 나중에는 스승의 가르침을 지켰다.

모든 것에 감사하란 말은 99%의 감사와 1%의 불만으로도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즉, 한 구멍으로 인해 내 마음이 송두리째 구멍이 날수도 있기 때문이다.

사람에게 입은 상처라면 ‘감감축’을 해야 한다.

감사하고 감사하며 축복하라.

온 가정에 평화와 직장의 순조로운 일처리 내가 생각하지 못한 일들이 나도 모르게 순순히 풀리고 행복의 잔디에 누워있을 것이다.


저자는 각 단락에 유명한 글들을 남겼다.

내 인생에 무엇이 필요 할때 인지 알게 해준 저가에게 감사를 표한다.

내가 원하는 건 돈도 아니요~ 명예도 아니요~

그 모든 건 감사로 인해 다 이루어질 수 있는 일들이니 나무 성급하게 자신의 인생을 어떠한 잣대에 놓여 놓아선 안 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