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딸은 어디 있을까]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우리 딸은 어디 있을까? 그림책은 내 친구 31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글.그림, 이지원 옮김 / 논장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논장에서 나온 책들 중 읽었던 책들은 한결같이 많은 생각을 던져주었다.

이번에 나온 [우리 딸은 어디 있을까?]역시 그런 책 중 한 권이 될 듯하다.

 

 

 

표지를 보면 아이와 숨바꼭질을 하는 놀이인가? 하고 단순한 놀이책이로 생각할수도 있겠다.

 

 

 

 장을 넘길 때마다 사물, 또는 동물을 빗대어 아이들의 여러 감정과 행동의 양면성을 보여준다.

 

 

 

 

 

 

 

 

그리고...

 

 다음장을 넘겨 문에 비친 아이의 모습과...

 

 

 

 

반대편에 휠체어에 앉아있는 아이의 모습은 앞장에서부터 생각하던 모든 것을 다시 돌이켜 생각하게 만든다. 

 

태어나면서 지금 곁에 있는 모습이 되기까지 그 세월이 얼만큼이든 쉬지 않고 변하는 것이 아이들이다.

카멜레온과도 같이 쉴새없이 변하는 아이들의 모습, 때로는 부모인 나조차도 모르고 있던 모습을 가정 외의 생활을 통해 발견하기도 한다.

 

각기 다른 성질을 갖고 있는 사물과 동물들의 등장으로 이 책을 보는 아이들은 저마다 나와 비슷한 점을 발견하면 '맞아, 맞아, 나랑 똑같아!' 내지는 부모라면 '영락없이 우리 아이네!' 하며 맞장구를 칠 것이다. 그리고 장애가 있든 없든, 생김새가 어떻든, 이유를 불문하고 아이들은 저마다 비슷하기도 하고 다양하기도 하다는 걸, 그리고 주인공 소녀의 부모처럼 장애가 있는 아이이지만 이 부모에게는 여느 아이들과 똑같은 아이이고 소중한 자녀라는 걸 말하고 있다. 

참고로 이 책은 여러 가지 천을 이용해서 바느질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아이들을 향한 엄마의 진한 사랑과 책을 만들기 위해 애쓴 작가의 노력이 돋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