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이 살짝 알려주는 꿈짱! 공부짱! 인기짱!
권충일.남수진 지음, 이리건 그림 / 성안당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우리 아이들 선생님들은 참 좋으신 분들이다. 아이들에게 엄할 때는 엄하시지만 하나 하나 눈 맞춰주고 다정하게 말해주신다. 아이들은 진심으로 사랑하고 위하는 마음이 절절히 묻어나 아이들을 통해 만난 인연이지만 오래도록 잊지 못할 것 같다. 우리가 학교 다닐 때 좋은 선생님을 기억하고 또 졸업한지 오래여도 찾아가고 편지 보내고 했던 것처럼 우리 아이들도 이처럼 좋은 선생님들과 오래 오래 이어갔으면 좋겠다.

꿈짱 공부짱 인기짱을 쓰신 선생님도 꼭 그런 분일 것 같다. 내 아이이니 사랑하는 마음이야 일부러 밖으로 내어 표현하지 않아도 알겠지만 집에 들어온 아이에게 오늘 하루는 어땠는지 다정하게 물어보기도 하지만 주로 정리 정돈이나 숙제, 공부 이야기와 아이가 잘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나오는 소리이기는 하지만 이어지는 잔소리가 끝이 없다. 그런데 일부러 잔소리로 하지 않아도 꿈짱 공부짱 인기짱 선생님의 편지글을 보여주면 그것 하나로도 충분할 것 같다.

꿈을 위한 그리고 미래를 계획하는 마음을 다잡게 하고 매일 지치는 일상, 왜 공부를 해야 하나 싶다가도 벌떡 일어나 그래, 다시 해야지 하는 마음이 들게 하는 공부짱 이야기들과 학창시절 아이들에게 너무나도 소중한 친구와 원만한 친구 관계를 위한 이야기들과 공부뿐만 아니라 마음도 튼튼하고 보드랍게 만들어주는 이야기들이 가득 실렸다.

내용도 좋고 디자인도 예쁘고 아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려는 선생님의 마음이 참 예쁘게 실려 있다.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들의 마음에 접근하고 열어달라 두드리고 좋은 이야기를 마음의 씨앗으로 남기려고 하는 선생님의 따뜻한 마음이 그대로 들여다보이는 책이다.

참 많이 배우고 생각하고 위로받고 힘을 내게 하는 책이다. 그리고 반듯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는 책.

일부러라도 꼭 보여주어야 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