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기지 비밀 친구 구함 책 읽는 습관 1
김경옥 지음, 유명희 그림 / 꿀단지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비밀 기지 비밀 친구 구함


거짓말이라기보다는 상상력이 풍부한 탓에 가끔 비밀 친구를 만들어 놀기도 한다. 또한 같이 놀면 될 것을 일부러 내 구역이니 내 장난감이니 놀러온 친구에게 텃세를 살짝 부려보기도 하고, 만원 백만원의 가치도 제대로 알지 못하면서 있는 대로 자랑을 하고 싶어 억지를 부리기도 하는 아이.

병만이도 그랬을까 궁금해진다.

우리의 주인공 병만이는 재건축을 앞둔 연립주택 담벼락에 온갖 고물들을 모아놓고 자신만의 비밀 기지로 이름 붙인다.

어느날 낯선 이가 병만이의 비밀 기지에 등장했으니 아빠와 혼자 사는 우영이이다. 병만이는 자신만의 비밀 기지라며 우영이를 배척하지만 사실 속마음은 우영이와 놀고싶고 가라고 해서 우영이가 오지 않으면 어떡하나 걱정이다.

그렇게 친해진 둘은 엄마 잃은 고양이 밥을 챙겨주기도 하고 찌그러진 냄비랑 양동이로 두들기는 신나는 오케스트라 연주를 곁들인 생일 잔치도 한다.

우기기 대장 병만이의 성격을 다 받아주는 착한 우영이가 어느 날 또 다른 새로운 친구를 비밀 기지로 데려오자 병만이는 토라져서 우영이와 다투게 되는데......

그맘 때 아이들의 마음이 잘 느껴지는 책이다.

또 책 뒤쪽에 책을 읽고 내용을 잘 기억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퀴즈와 더 깊은 사고를 끌어내는 주제 탐구와 창의력이 자라는 독후활동 코너가 여러 장의 지면을 할애해 실려 있는데 질문들도 알차고 구성이 참 좋다.

친구와 놀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고 하는 말이 따로 필요 없고 읽고 스스로 독후활동을 하면서 느끼고 깨달을 수 있어서 더 좋다.

비밀 기지 비밀 친구들은 과연 다시 화해를 했을까.

물론 책에는 다 나오지만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한 번 읽어보시라.

진짜 친구 만드는 법을 알고싶은 이들은 여기 여기 모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