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어트 학교에 가다 담푸스 어린이 3
사라 페니패커 지음, 이승숙 옮김, 마틴 매쩨 그림 / 담푸스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스튜어트 학교에 가다




드디어 개학 날, 엄마가 엄선해 고른 초록색 체크무늬 바지가 침대 기둥에 눈부시게 걸려있는 걸 본 순간 스튜어트는 그날이 불행거란 예감이 든다.

걱정에 대해서는 천재라 불릴 만큼 걱정을 잘 하는 스튜어트.

또 걱정하기 시작하는데 그 초록색 체크무늬 바지를 입고가면 틀림없이 아이들이 카우보이라고 놀릴 것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스튜어트는 그 옷 위에 멋진 마법의 넥타이 망토를 두르고 가기로 하는데 엄마 아빠의 반대에 부딪힌다.

버스 타고 가면서 화장실에 갇힐까 걱정하고, 키가 가장 작으면 어떡하나 걱정하고, 방귀 뀔까 걱정하고, 토할까 걱정하고 또 걱정한다.

엄청난 걱정거리를 지고 간 스튜어트. 그 걱정 때문에 스튜어트가 더 작아보였다.

재미있는 우리들 세상 시간에 스튜어트는 자신의 넥타이 망토를 자랑하려고 나섰다가 망토 안에 팬티만 입고 온 걸 알고 창피해한다.

친구들의 놀림이 두려워진 스튜어트는 화장실로 도망가 숨는데 그만 화장실에 갇혀버린다.

너무도 무서워진 스튜어트는 주워 온 구멍을 갖다 붙여 겨우 나올 수 있었는데 주워 온 구멍이 붙이는 곳마다 생기자 학교가 발칵 뒤집어진다.

스튜어트가 고민하다 자신이 한 일임을 조심스레 고백해보지만 고정관념의 틀 속에 갇힌 어른들은 스튜어트의 말을 믿지 않는다.

수학시간, 숫자 십이를 배우고 그걸로 그림을 그리는데 특수미술연필로 그동안 보이지 못했던 특별한 그림 솜씨를 뽐내고, 스튜어트의 멋진 상상은 그림을 통해 사다리처럼 연결되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수수께끼처럼 이어지는데........

스튜어트의 넥타이 망토에 이어 신학기 새 친구를 사귀는 걱정쟁이 스튜어트의 멋진 모험은 스튜어트처럼 걱정 많은 친구들, 낯선 환경이 두려운 친구들에게 시원하고 즐거운 간접경험을 하게 해줄 것이다.

어려울 때 힘들 때 두려울 때 우리도 스튜어트처럼 멋진 상상의 날개를 달고 날아보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