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아침 30분
후루이치 유키오 지음, 조항록 엮음, 유설화 그림 / 홍진P&M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아침 30분
 

여름방학 생활 계획표-저녁 10시에 잠들고 아침 7시에 일어나기, 그리고 독서.

방학인데도 아침 일곱 시에 일어나나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저녁 열 시에 잠드는 걸 생각하면 거의 아홉시간을 자는 셈이니 잠자는 시간은 충분하다.

거기다 여름이어서 해가 뜬 시간이 많아 일곱 시면 거뜬히 일어날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

그렇게 엄마와 함께 독서하기로 약속을 했는데......

아! 계획은 계획일뿐 좀처럼 지켜지지가 않았다.

그바람에 독서 시간이 늦어지고 다음 계획들이 줄줄이 밀리는데 이거 다시 마음을 다잡고 도전해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 어린이를 위한 아침 30분을 좀 더 일찍 만났더라면 좋았을 것을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가 그래도 책을 좋아해서 잘 보아서 책에서 이야기하는 교훈을 엄마가 살짝 거들어주면 아이가 고개를 끄덕이며 스스로 먼저 바꿔가겠다고 하기도 하는데 여름 방학 시작할 때 보여주었더라면 좋았겠다싶다.

아이들이 좋아하도록 색감곱고 재미있는 그림과 짤막한 글들이 읽기에 부담스럽지 않고 눈이 먼저 즐겁다.

아이가 일찍 일어나도록 하기 위해서는 부모의 노력도 필요한데 깊이 잠들 수 있도록 잠자기 30분 전에는 뇌가 쉴 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 밤늦게 잠이 들면 아무래도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테니 꼭 일찍 재우고.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외부 물리적 환경도 부모가 만들어주어야 할 일이다.

아침공부가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중요함을 이야기하는데 동기부여만 잘 되어도 의무가 아니라 습관으로 아침공부가 자리잡을 수 있을 것 같다.

아침 공부뿐만 아니라 저녁 시간 다음날을 위한 공부와 인생의 길을 걸어가면서 할 수 있는 공부, 여러 가지 공부에 대한 궁금했던 점도 함께 읽을 수 있어 좋았다.

읽다보면 은근히 마음 속에서 끈기있게 노력해야지, 나도 한 번 해봐야지 하는 마음이 슬며시 드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아침 공부, 성공하기 위한 필수 코스라 여겨진다.

아침을 정복하는 자가 인생에서 성공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