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Q&A 200 이집트 - 똑딱똑딱 빨리 대답해
발랑틴느 팔프레.마티복스 지음, 클레망 드보 그림, 김이정 옮김, 김덕수 감수 / 대교출판 / 2008년 8월
평점 :
품절




신비로운 나라 이집트
아이가 우리나라 역사에 관심을 가지고 좋아하고 즐겨읽는 만큼 이집트 이야기에도 관심을 가지고 잘 본다.
이번 여름방학 때 이집트 관련 책을 몇 권 읽었는데 무척 재미있어했었다.
이 책을 건네면서 한 번 읽어보라하고 반응을 살폈는데 즐거워하며 놀이처럼 책을 읽었다.
실사는 아니지만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내는 재미있는 그림과 질문 형식의 제목이 호기심을 일으켰다.
그림과 의문문의 제목 그리고 짤막한 글.
그리고 한 장 넘기기 전에 똑딱똑딱 빨리 대답해 코너로 읽은 내용을 되짚어 물어보는 퀴즈.
금방 읽고 물어보고 답을 하니 답도 쉽게 나오고 그래서 성취감이 더 커져서 좋아하는지
아이가 무척이나 좋아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읽었던 책이 이집트 피라미드를 탐험하는 이야기였는데 피라미드 편에서
그 이야기를 같이 떠올리며 읽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집트 왕실의 혈통을 보존하기 위해 형제 자매끼리 결혼하기도 했다는 이야기는 알고 있었는데
그래도 그렇지 람세스 2세는 자식이 백 명도 넘었다고 하니 이복이든 친형제 자매든 권력 다툼으로 피를 보게 되는 것도 당연한 결과였는지도 모른다.
파라오의 궁전, 신전, 이집트의 신, 미라, 상형문자, 이집트의 가족 문화 등
이집트에 관한 방대한 이야기가 실려 있었다.
볼거리 읽을거리가 가득하고 똑딱똑딱 빨리 대답해 퀴즈로 게임도 하고
아이는 식탁에도 이 책을 가지고 와서 문제를 내고 답을 하라고 야단이었다.
아이가 어릴 적 이집트 전을 간 적이 있었는데 이제 다시 열린다면 그때보다 훨씬 더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겠다.
이 책은 장점이 참 많은 책이다.
다른 이집트 관련 책을 읽을 때에도 이 책을 들고 사전처럼 활용하며 함께 읽어도 좋겠다.
이집트에 관한 지식을 넓힐 수 있어 좋았고 무엇보다 아이의 관심과 흥미를 끌어내어 계속 관련 분야의 책을 탐독할 수 있게된 것 같아 기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