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한의 비트코인 - 지금 알면 돈 버는
김지훈(제이플레이코) 지음 / 페이지2(page2)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크인베스트 CEO인 캐시우드는 비트코인 2030년까지 20억 도달할 것이라고 한다.(책 표지) 어떤 근거로 그런 가치를 부여하는지는 모른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200억이 될 것이라고 하기도 한다. 가치를 부여하는 것은 가치를 부여하는 사람의 논리에 의해 부여될 수 있지만 조금은 황당하다는 생각도 해 봤다. 물론, 모나리자 그림이 엄청난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은 희소성이 있어서 그렇다. 그러나 실물이 없는 비트코인에 대한 가치는 정확히 매길 수 없는 것이 현실이고 아직도 암호화폐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국가는 그리 많지 않다. 작년부터 비트코인은 가격 회복을 하면서 24년도 반감기간 전고점을 도달하였고 최근 전고점 돌파하여 역사적인 가격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또 미국 대통령의 암호화폐에 대한 전략적 보유 공약, 블랙록 등 자산운용사들이 ETF 등을 통해 자산이자 투자종목으로의 가치 부여, 한정적인 수량 등을 볼 때 비트코인은 앞으로 엄청난 가치를 보일 수도 있다. 이 책은 바로 그 비트코인에 대한 이야기이고 저자는 이 비트코인 투자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다고 확신하며 독자들에게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코인계의 숨은 고수이다. 코인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자를 고래라고 하는데, 저자는 블록체인과 코인 시장에 대한 깊은 지식과 트렌드 전달에 주목받고 있다. 그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제이플레이 랩스와 텔레그램 제이플레이코의 암호화폐 공부방을 운용중이다.

 

책은 4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초보자도 보고 공부할 수 있을 정도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어느 정도 공부가 되고 투자를 해 온 사람에게도 좀 더 깊이있게 공부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다. 챕터 1에서는 비트코인의 쓸모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화폐로서의 비트모인, 주식, 달러 등과 내재적 가치를 비교하고 이더리움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투자의 대가 워렌버핏은 절대 코인에 투자 하지 않는다고 한 것에 대한 반박도 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무척 공감가는 내용이었다. 챕터 2에서는 헬갈리는 코인 용어 완전 정복에 대한 내용이다. 오랜 기간 투자를 하였고 코인에 대해 조금은 안다고 하는 나도 코인에 대한 용어들을 보면 헷갈리는데 하물며 문외한들은 얼마나 혼란스럽고 헷갈릴까 하는 생각으로 용어 하나 하나 뜯어봤다. 제대로 설명을 하고 있다. 챕터 3코인 생태계와 섹터별 전망에 대한 내용이다. 좋은 코인 고르는 방법, 주요 코인들, AI와 관련된 코인들, 에어드랍 등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챕터 4코인 실전 투자 전략이다. 코인을 투자한 경험으로 책과 비교하면서 읽어보았다. 몇가지 코인 투자에 있어서 주의할 사항들이나 핵심적인 사항을 잘 발췌해서 소개하고 있다. 공감하는 내용들이었다.

 

주식이든 암호화폐든 왜 사람들은 좋은 것을 비싸다고 하고 싸구려를 사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바로 과욕이다. 투자에 있어 정말 금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사고팔고는 절대 손실의 주 요인이다. 오랜 기간 비트코인으로 장투한 사람은 엄청난 투자 수익을 얻었지만 이외의 코인으로는 손실만 발생하였던 것은 교훈이다. 비트코인을 사서 장투하는 것이 돈버는 길이다. 서두에서 캐시우드가 예측하는 비트코인 가격은 이런 논리로 가면 분명히 가능한 숫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