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 당신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 - 전 세계 최고의 부자들을 탄생시킨 부와 성공의 비밀
나폴레온 힐 지음, 김현정 옮김 / 토네이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폴레온 힐 하면 떠오르는 책이 있다. 바로 성공의 법칙이다. 숱한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성공의 길을 걸었거나 걷고 있거나 걸을 것이다. 누군가에게 좋은 책 추천해 주라고 하면 나올 책 중 하나이다. 내가 아는 사람은 그 책을 바이블처럼 여겨 문구 하나하나에 토를 달고 아예 신념화하고 있었다. 그러한 책의 저자가 바로 나폴레온 힐이고 그가 바로 이 책의 저자이기도 하다. 나는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써 놓은 많은 책들을 읽었고 지금도 읽고 있다. 이 책은 그중에서도 읽으면 참 좋을책이다.

 

나폴레온 힐은 인간의 욕망은 사랑, 섹스, 돈이라고 했다. ‘당신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라는 제목도 바로 인간의 욕망 중 과 연결되고 있다. 나폴레온 힐은 성공의 법칙에서도 부자를 언급했다. 여기서도 여전히 부자를 언급했다. 같으면서도 다른 뉘앙스가 느껴진다. 책은 4개 파트로 나뉘어져 있고 각 파트는 여러 가지 생각을 써 놓았다. 파트1.에서는 어쩌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없다는 소제목을 중심으로 목표, 마음의 지배권, 동기부여, 성공/실패 이유, 고난, 진정성, 희망, 인내, 긍정, 유연함, 열정, 인간적인 매력, 자신감, 장애물 극복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써 놓았다. 파트2.에서는 성공은 내 안에서 시작된다라는 소제목으로 성공 공식, 주도성, 능력, 경영자 시각, 자격, 다른 사람의 문제에 관심, 보상, 최고의 자산, 좋은 팀워크, 겸손함, 확신 등을 키워드로 결국 성공은 자신에게 달렸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파트3. ‘성공은 더 큰 성공을 끌어당긴다라는 소제목으로 긍정적인 자신, 먹음먹기, 성공과 끌어당김의 법칙, 두려워하는 마음 극복, 마음가짐, 습관, 정확한 사고, 육감, 목표, 편견 극복, 패배에서 배우기 등을 키워드로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시크릿이라는 책에서 나오는 핵심 용어가 나왔다. 4파트. ‘당신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를 소제목으로 이 책 제목이 들어가 있는 파트다. 이 파트를 읽으면서 지금까지 내가 선택하고 결정하고 그에 따라 나온 결과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음의 평화를 얻는 첫걸음을 읽을 때는 내 자신을 치유하는 느낌이었다. 세상을 살아오면서 지치고 힘든 지금, 이책은 내게 짧은 시간, 짧은 글이었지만 위안이 되었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나는 이런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게 하는 책이 좋다. 답을 제시하기보다는 많은 성공한 사람들의 인터뷰를 통해 공통점을 찾아낸 성공의 법칙처럼 이 책의 내용도 나폴레온 힐이 늘 강조해오는 글이고 성공 비결서들에서 항상 나오는 이야기들이다. 진리가 뭐 있겠는가? 이 사람, 저 사람, 이 책, 저 책, 거의 모든 곳에서 나오는 공통된 말이 진리일 가능성이 클 것이다. 독자가 지금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이거나 시작했지만 또다른 선택을 해야 할 때, 그리고 결정을 하기가 어려울 때 이 책을 읽는다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