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테이커 - 월 180 직장인이 상위 1% 경제적 자유로 가는 여정
정승요(머니테이커)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풍기는 향기와 맛이 있다. 이 책에서 풍기는 향기는 삶을 개척해나가는 진취적인 젊은이의 땀내와 성공을 갈구하는 자의 짠 내음이 난다. 그리고 책에서 나는 맛은 쓰디쓴 노력 끝에 나는 달콤한 초콜릿 맛이다. 책을 향기와 맛으로 표현하니 정말 이 책에 대한 완벽한 평가가 나온 듯 하다. 이런류의 책들을 많이 접했다. 그러나 읽는 내내 공감은 했지만 읽고 난 다음엔 나와는 좀 다른 세상을 사는 사람들, 즉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치부해 버리기 쉽다. 그러나 이 책은 내가 뭔가를 생각하게 하고, 아이템을 만들어내고자 하는 힘을 주고 또 그렇게 하면 될 것 같은 생각을 들게 하였다. 그러한 면에서 이 책을 읽고 난 후 내 생각은 읽기 전에 생각했던 바와는 사뭇 달라지게 되었다.

 

저자 정승요는 머니테이커로도 불린다. 안정적이고 또 평생직업, 교사라는 사명감 등등을 가진 초등교사 생활을 그만두고 또 다른 삶으로 나아간 저자였기에 그가 하는 일 모든 것이 도전이었고 그 도전은 성공을 가지고 왔다. 젊은 사람이 한 분야에서 성공하려면 수백배의 노력이 필요했을 것이다. 그가 생각하는 바가 책 속에 고스란히 녹아져 있다.

 

책 전반에서 배울 점이 많았지만 사실 지금까지 운영해 왔지만 정말 방치하고 있었던 내 블로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다. 요즘 유튜브를 많이 만들어 내고 또 유튜버들은 큰 수익을 내고 있지만 블로그로 큰 수익을 얻기는 쉽지 않다는 편견을 가지기 쉬운데 저자는 블로거로서도 돈버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리뷰형 블로거, 프리랜서 마케터 등이 있는데, 사실 참 추상적일 수 있는데, 저자는 글쓰기로 돈 벌수 있는 이유, 고객을 유혹하는 글쓰기 방법(검색 - 후킹 - 정보전달 - 결재이동), 트래픽을 집요하게 파고들어야 하는 이유 등에 대해서는 세부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마케팅이라는 것은 기업에서의 체계적인 전문 분야라는 인식이 있는데 나도 마케팅의 주인으로서 돈벌 수 있는 비결도 공개하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나도 한번 해 볼까?’하는 의지와 생각이 들게 한 책이다. 그러면 이 책을 정말 잘 설명한 것이다. 오늘부터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손 볼 생각이다. 그리고 아이템도 생각해 두었다. 그것을 해 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