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 - 이제 당신의 삶도 기적이 된다
디팩 초프라 지음, 김석환 옮김 / 나비스쿨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팩 초프라는 영성 리더 중 한명이자 내가 가장 존경하는 분 중 한명이다. 그의 글들은 베스트셀러가 되어 수많은 언어로 번역되어 출간되었고 그의 독자들은 전 세계 곳곳에서 그를 존경하며 그의 책을 읽고 삶을 살아가고 있다. 미국 대통령이었던 클린턴, 러시아 대통령이었던 고르바초프, 래리 킹, 마이클잭슨, 영화배우, 왕비 등등 그를 멘토로 흠모하고 있다는 것은 유명하다. 이러한 그의 책이 이렇게 한국어로 번역되어 우리가 읽을 수 있다는 것부터 큰 행운이 아닐 수 없다.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말 자체로 내가 바라면 그대로 이루어진다는 말이다. 성공하는 사람의 공통점은 바로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그래서 꾸준히 노력한 결과 현실이 되었다는 것이다. 시크릿에서도 나오는 끌어당김의 법칙과도 일맥상통하고 또 유명인사들이 하나같이 하는 말이 바로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말이다. 우리가 2002년 월드컵때에도 비슷한 말을 한 기억이 난다.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말! 그말과도 일맥상통한다. 파트.1에서는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는 삶의 시작, 동시성 운명에 대한 내용들이다. 우리는 믿기 어려운 일을 기적이라고 한다. 거의 불가한 일이 이루어짐을 이야기 한다. 그런데 그러한 힘은 존재한다. 초공간적 지성, 영혼과의 접촉, 의도다루기, 우연의 일치, 동시성 운명의 핵심 등등의 핵심 내용을 다루고 있다. 결국 세상은 우연의 일치이자 필연의 일치인 것이다. 파트.2에서는 동시성 운명을 실현하는 7가지 원칙 실천 가이드에 대한 내용이다. 근원적 지성의 인정, 인간관계의 비밀 파악, 내면과의 대화 주도, 의도 파악, 감정적 자유, 내면의 원형으로 살기, 우연의 일치에 주의, 동시성 운명 살아가기 등의 원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우리가 진짜 이루어지길 바라는 것은 당연 우리가 바라는 대로 이루어짐을 마치면서 재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을 영성책이라고 해야하나 아님 성경의 지혜서정도로 이해하면 되나, 아니면 자기계발서로 활용해야 하나 등등 이 책이 주는 메시지는 결국 과거부터 계속 내려왔던 진리인 것이다. 우주의 일부이기에 우리는 신이라고 할 수 있다는 어느 영성책의 말처럼 우리가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메시지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아주 크다. 사실 살아가면서 진정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조차도 모르고 살고 있다. 그러니 무엇이 이루어지겠는가? 중요한 것은 바라는 것에 대해 명찰하고 난 후 비로소 이루어질 것이다라는 것을 믿는 자세가 무엇보다도 중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이 책을 통해 생각해 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