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에듀윌 미용사 일반(헤어) 필기 : 1주끝장 - NCS학습모듈기반최신기출반영
최묘선.이희아.이성내 지음 / 에듀윌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듀윌 하면 국내 자격증 합격을 위한 최적의 필독서이자 수험서라는 것에는 이견이 없을 것이다. 그만큼 많은 수험생들이 자격증을 따기 위해 선택하기 때문이고 실제 많은 사람들이 합격의 영광을 얻었다. 나 또한 00자격증 시험을 볼 때 에듀윌을 선택하였고 합격하였다. 그런데 일반(헤어)미용사에 대한 필기 준비를 위한 수험서가 아주 잘 나와 있어서 반가웠다. 사실 미용과 관련하여서는 일반인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분야고 필기보다는 실기가 있기에 선뜻 나서서 자격증을 취득하겠다고 하기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이 책자를 펼치는 순간 자격증 취득에 대한 희망을 보았다. 핵심위주의 이론, 문제와 기출, 그리고 예상문제 등의 구성도 좋았지만 실기가 중요한 자격증이라는 점을 감안한 사진들과 그 사진들의 선명도를 반영할 수 있는 종이의 질은 수험서로써 손색이 없다.

 

에듀윌은 열심히 자격증을 준비하는 비전공자, 단기 합격을 원하는 직장인, 2의 인생을 위해 책을 공부하는 엄마, 누구나 합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고 있다.(책 안 표지 내용 중 발췌)

 

책 구성을 보자.

가장 앞쪽엔 필기 1주 끝장 ‘4시간 만에 자동암기특강자료가 나와 있다. 핵심위주의 이론이 나열되어 있고 바로 풀어볼 수 있게 문제가 몇 개 나와있어서 바로 나의 이해상태를 평가해 볼수 있어서 좋았다.

일반(헤어) 재료,도구(가나다순)가 사진과 함께 재료/도구명이 명시되어 있어서 실제로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도록 하였다. 또한 작업별 재료/도구도 사진과 함께 재료/도구명이 명시되어 있어서 시험을 볼 때 많이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시험원서접수부터 학습법, 합격플랜 & 차례 순으로 소개하고 있고 차례에는 출제비중을 % 단위로 나타내주어서 중요도를 쉽게 알수 있게 하였다. 각 단원별로 핵심 키포인트를 짚어주고 출제예상문제를 수록하여 이론공부와 평가를 바로바로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에듀윌만의 특별문제. , ‘최신 기출문제인 비공개 기출 복원문제가 총 6회분이 수록되어 있어서 실제 시험에서 유용하게 쓰이도록 하였다. 어떤 공부할 때도 그렇지만 수험서에서 가장 선호하는 것이 문제 옆에 해설이 나오면 시험 준비시간을 줄일 수 있고 출제 경향도 알수 있어서 좋은데 꼭 그렇게 해 놓아서 너무 좋았다.

 

나는 에듀윌의 책자로 이미 자격증을 딴 바 있어서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평소 관심이 많았던 미용 분야 자격증을 따보려고 생각하던 차에 에듀윌에서 이런 좋은 수험서를 내주어서 이 책으로 준비하면 꼭 합격할 것이라는 믿음이 생긴다. 만약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이 책 ’2024 에듀윌 일반(헤어) 미용사 필기로 준비하기를 강력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