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에듀윌 메이크업 미용사 필기 : 1주끝장 - NCS학습모듈기반최신기출반영
진희정 지음 / 에듀윌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수험생들이 에듀윌에서 출간하는 책자로 공부하여 단기간에 필기를 합격한다고 알고 있다. 그만큼 여러 가지로 좋은 정보, 꼭 합격할 수 있는 비결을 담고 있어서 그러지 않을까 한다. 나 또한 00자격증 시험을 볼 때 에듀윌을 선택하였고 합격하였다. 그런데 메이크업 미용사에 대한 필기 준비를 위한 수험서가 아주 잘 나와 있어서 반가웠다. 사실 미용과 관련하여서는 일반인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분야고 필기보다는 실기가 있기에 선뜻 나서서 자격증을 취득하겠다고 하기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이 책자를 펼치는 순간 자격증 취득에 대한 희망을 보았다. 핵심위주의 이론, 문제와 기출, 그리고 예상문제 등의 구성도 좋았다.

 

책 구성을 보자.

가장 앞쪽엔 필기 1주 끝장 ‘4시간 만에 자동암기특강자료가 나와 있다. 핵심위주의 이론이 나열되어 있고 바로 풀어볼 수 있게 문제가 몇 개 나와 있어서 바로 나의 이해상태를 평가해 볼수 있어서 좋았다.

메이크업 재료,도구(가나다순)가 사진과 함께 재료/도구명이 명시되어 있어서 실제로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도록 하였다. 또한 메이크업 재료/도구도 사진과 함께 재료/도구명이 명시되어 있어서 시험을 볼 때 많이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시험원서접수부터 학습법, 합격플랜 & 차례 순으로 소개하고 있고 차례에는 출제비중을 % 단위로 나타내주어서 중요도를 쉽게 알수 있게 하였다. 각 단원별로 핵심 키포인트를 짚어주고 출제예상문제를 수록하여 이론공부와 평가를 바로바로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다. ‘공개 기출문제가 총 2회분이 수록되어 있어서 어떤 식으로 필기 시험문제가 출제되는지 알 수 있도록 하였으며 답을 적색으로 표시를 해 놓아서 바로바로 문제와 답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어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에듀윌만의 특별문제. , ‘최신 기출문제인 비공개 기출 복원문제가 총 8회분이 수록되어 있어서 실제 시험에서 유용하게 쓰이도록 하였다. 어떤 공부할 때도 그렇지만 수험서에서 가장 선호하는 것이 문제 옆에 해설이 나오면 시험 준비시간을 줄일 수 있고 출제 경향도 알 수 있어서 좋은데 꼭 그렇게 해 놓아서 너무 좋았다.

 

오래 전 에듀윌에서 출간한 책으로 이미 자격증을 딴 바 있어서 에듀윌이라면 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지금의 직장에서 퇴직하면 제2의 인생을 준비해야 하는데 평소 관심이 많았던 미용 분야 자격증(특히, 메이크업)을 따보려고 생각하던 차에 에듀윌에서 이런 좋은 수험서를 내주어서 무엇보다도 믿음이 간다. 만약 메이크업 미용사 자격증 필기 시험을 준비하고자 한다면 이 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