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표 영어 세트 - 전13권 - 5000명이 선택한 기적의 아빠표 영어 아빠표 영어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린이영어 #아빠표영어세트



7살 아이와 함께 아빠표 놀이 및 교육을 즐기며 하고 있다.

매일 독서를 통해 다른 사교육 없이 한글의 읽기 쓰기는 큰 무리 없이 가능하다. 그리고 다음 미션은 아이가 영어에 대한 호기심과 즐거움을 느껴 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자기 전 아빠와 영어책 한권 씩 읽으면서 아이는 영어에 대한 관심을 높여가고 있었다. 아빠표 영어는 또 다른 방법으로 아이와 함께 영어를 즐기는 계기가 되었다.

아이를 위해 영어 동화책은 조금 구입을 했지만, 영어 교재는 처음 접하는 것이라 다른 교육도서와의 차이점은 비교할 수 없었다.


이 책을 접하는 아이의 반응와 나의 주관적인 견해로 아빠표 영어 세트 리뷰를 시작한다.

먼저, 아빠표 영어 세트의 책 구성은

아빠표 영어 구구단 1~10단의 10권과 초등영어 교과서 1권, 초등영어 파닉스 1권 그리고 영어 파닉스 카드 100이 포함되어 있었다.



일단, 이 책의 특징을 총 5지로 요약해보고자 한다.

먼저 첫 번째 특징은 문자가 아닌 그림 위주의 교육 도서이다. 처음 영어를 접하는 아이에게 ABC를 적게 하거나 외우게 한다는 것은 아마도 처음부터 영어는 어렵고, 지루하며, 재미 없는 것이라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그림으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아이에게는 영어를 시작하기 아주 좋은 교재 인 듯 하다.

두 번째 특징은 파닉스를 기초로 하고 있다. 아이가 한글을 알고 있다면, 영어 문자의 어떤 글자가 한글의 자음과 비슷한지 알아볼 수 있게 되어 있다. 구구단 1단의 명사에서는 '가 = gㅏ, 나 = n ㅏ'와 같이 한글과 비교를 하면서 영어가 어려운 문자가 아님을 알려줄 수 있을 듯 하다.

세 번째 특징은 반복이다. 책을 펼쳐보면, 왼쪽과 오른쪽은 단수, 복수의 표현으로 비슷한 문장을 반복하고 있다. 구구단 3단의 인칭에서는 I, He, She만 바뀌면서 비슷한 문장을 반복하고 있다.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에게는 쉬운 문장으로의 반복은 영어라는 장벽을 쉽게 오를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한다. 아이 역시 아빠가 읽어주는 반복된 문장을 쉽게 따라 하면서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조금이나마 떨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


네 번째 특징은 세이펜이다. 세이펜 기능이 있어 아빠의 한국식 발음이 아닌 원어민 발음으로 아이는 영어를 접할 수 있다. 매일 1권씩 영어책을 읽어주면, 처음 보는 단어를 읽어주는데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세이펜을 이용하여 아이에게 정확한 발음으로 문장을 읽어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아이 스스로 세이펜으로 공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아이 스스로 영어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다섯 번째 특징은 원어민 MP3 강의를 이용할 수 있다. 책의 표지에는 저자가 알려주는 이 책을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아빠나 엄마가 아이와 이 책을 공부한다면, 그 전에 이 강의를 듣고 아이와 어떻게 영어를 공부할 지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동영상의 뒷 부분에는 저자와 딸의 연습 장면이 나와 있다. 어린 나이지만 아빠가 이야기해주는 영어를 막힘 없이 말하는 것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추가적으로 원어민 MP3를 다운 받을 수 있어, 집이나 차에서 틀어준다면 아이에게 영어에 대한 친밀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구구단 책 이외 초등영어 파닉스와 초등영어 필수 어휘 800, 그리고 파닉스 카드 100장이 포함되어 있었다. 이 워크북을 이용하여 아이와 함께 영어를 공부하고 아이와 함께 영어를 다양하게 접하면서 즐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책을 받고 아이와 함께 하루하루 5~6페이지를 함께 읽으면서 아빠표 영어를 실천하고 있다. 다행히 아이는 아빠와 함께하는 영어를 즐거워하고 있으며, 가끔은 혼자 앉아 세이펜을 이용하여 따라 읽곤 한다. 이렇게 아이에게 영어를 친숙하게 해준다면 한글을 뗀 것 처럼 영어 역시 조금은 편안하게 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래서 오늘도 아빠표 영어를 시작한다.




이 책은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