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 - 송정림

 휴가철이다 보니, 책에 자꾸만 눈이 간다. 그나마 주어진 긴 시간을 여유롭게 읽을 수 있는 찬스이기에 더욱 책에 눈길이 가는 듯하다. 여름이라고 하면 보통은 미스터리나 스릴러 장르를 많이 선호하지만 때론 휴식을 줄 수 있고 일상적인 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책도 휴가 때 읽으면 아주 좋은 장르라고 할 수 있다. 에세이 중에서 「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라는 이 책은 이기적인 현대사회에서 잠시나마 정감과 감동, 그리고 마치 가까운 이웃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일상이 마치 나의 일상처럼 느껴질 수 있는 이야기로 내가 먼저 손을 내밀고 베풀 줄 알며 함께 사랑하는 마음을 느끼게 해주는 책이 아닐까 한다. 햇빛이 비추면 모든 곳이 환하게 빛을 주는 것처럼 이 책 한 권으로 모든 사람에게 따뜻함이 나누어지지 않을까 한다.

 

 

 

2.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 - 정목

 어디서 많이 본듯한 표지다. 그렇다. 정목 스님의 책인데 무언가 표지가 바뀌었다. TV프로그램 ‘힐링캠프’에 출연 후 개정된 개정판이라는 것이다. 텔레비전에 나온 걸 본 적은 없지만 책으로 먼저 접했던 분의 책이기에 더욱 궁금해진다. 다들 한 번은 읽었을 법한 책이지만 이 책은 언제 어디서나 두고두고 읽어도 좋을 책이라는 생각에 출간된지는 조금 지났음에도 개정판으로 새로 나왔기에 8월에 읽고 싶은 에세이에 살포시 담아 본다. 마음을 치유하고 나 자신을 반성하며 지난 날을 되돌아보게 만드는 힘을 주는 책이라는 생각에 살아오면서 많은 부분을 놓치면서 살고 있지만 이제부터라도 조금씩 그 놓친 부분을 줄이면서 살고자 하는 생각에 마음에 힘을 키우고자 선택하게 된 책이다.

 

 

 

 

3. 나는 아주, 예쁘게 웃었다 - 봉현

 8월 신간 에세이를 선택하기는 너무 힘든 것 같다. 휴가철이라서 그런지 신간도 너도나도 휴가를 떠난 탓일까. 눈에 들어오거나 누군가에게 소개해줄 만한 책이 눈에 띄지 않았다. 그렇게 여러가지 책을 보던 중 눈에 들어왔던 책이다. 물론 책을 선택함에 있어서 표지가 전부가 아닌 것은 모두가 알 것이다. 「나는 아주, 예쁘게 웃었다」는 여행 에세이이지만 조금 색달르다고 할 수 있다. 보통은 여행에세이를 접하면 책에 꼭 사진이 있는데 이 책은 사진 대신에 일러스트로 보여주고 있었다.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을테지만 카메라에 담긴 사진으로 보여주는 여행에세이와 직접 일러스트로 그려서 보여주는 것은 다른 느낌이다. 나 자신이 보고 있는 그 무언가를 직접 글과 일러스트로 슥슥 보여주는 그 능력이 참으로 대단하다는 생각을 해본다. 단순하게 여행에 관련 책이 아닌 여행을 통한 그림책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색다른 여행 이야기를 찾는 독자라면 이 책도 괜찮다는 생각에 살짝 추천해 본다.

 

 

4. 비브르 사 비(Viver Sa Vie) - 윤진서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이름이다. ‘윤진서’라는 이름. 그렇다. 그녀는 우리가 알고 있는 배우가 맞았다. 그녀가 첫 번째 산문집을 펴냈다. 배우도 하고 작가도 하고 대단하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은 그녀가 자기 자신을 성장하기 위한 과정의 일부라는 것이다. 독특한 제목인 그녀의 책은 고다르의 영화 제목에서 차용한 것이고 그녀의 생각이나 이야기를 조금이나마 알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단순하게 그녀의 여행 이야기가 아닌 그녀가 생각하고 느끼는 모든 것을 글로 표현하고 보여주고 있기에 배우이기 이전에 ‘윤진서’라는 사람이 무엇을 보여주고자 하는지 자신의 생각은 어떠한지를 솔직하게 보여주고 있기에 자기 자신을 위한 스스로의 선물이라는 책이 아닐까 한다.

 

 

 

 

 

 

5. 타샤의 행복 + 타샤의 정원 - 타샤 튜더 (캐주얼 에디션1, 2)

 누구나 알고 있는 ‘타샤 튜더’의 책이 에디션으로 출간이 되었다. 참으로 기쁜 소식이다. 동화 작가이지만 시골에서 자급자족하며 생활하는 그녀의 생활을 보면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늘 자연을 벗삼아 살아가고 꽃을 사랑하고 동물과 함께 생활하며 사는 모습을 보는 사람은 그녀처럼 생활하고 싶어하는 사람도 늘어났다고 한다. 그런 그녀의 이야기가 에디션으로 나왔기에 더욱 눈길이 간다. 누구나 행복하게 살고자 하지만 그 행복은 가까이 있음에도 늘 알지 못하고 살아가는 사람이 많다. 아마도 그 행복을 조금이나마 느끼게 해주는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서 나 자신이 잘못 생각하고 있음을 느끼게 해주는 책이 아닐까 한다. 선물하기에도 좋은 책이기도 하지만 자기 자신을 위해서 꼭 읽어봐야 하는 책이 아닐까 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꼼쥐 2013-08-06 15: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앙꼬님 안녕하세요?
같은 에세이 분야의 13기 신간평가단으로 활동하게 된 1人입니다.
추천 신간을 매우 꼼꼼히 정성을 들여 작성하신 듯해요.
반가웠고, 자주 들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013-09-14 21:1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