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세월이 흐르면서 변하지 않는 것은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산도 변하고 강도 변하고 무뚝뚝한 바위 조차도 비바람에 닳고 닳아 다른 모습으로 변해간다. 이렇듯 세월 속에 나 자신을 스쳐지나간 모든 것을 하나하나 기록한다는 것은 또 다른 재미와 즐거움, 그리고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지도 모르겠다. '이병률'의 「끌림」을 읽으면서 무언가 모르게 공감을 하면서 읽어내려갔던 기억을 더듬어 본다. 그렇게 만나게 된 그의 또 다른 작품인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는 '이병률'의 두 번째 작품인 셈이다. 오랜 세월 7년이라는 시간 속에서 그가 어떤 이야기 보따리를 풀고자 하는지 그의 발자취를 따라서 낯선 곳을 통해서 들여다 보는 그 무언가를 통해서 여행의 또 다른 묘미를 느끼게 해주는 책이 아닐까.

 

 

 

 

 

2. 잠시만 어깨를 빌려줘

여행을 통해서 어쩌면 나 자신의 또 다른 내면을 들여다 볼지도 모르겠다. 그것은 여행을 해본 사람만이 알 수 있을 것이고 느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시인이었던 그거 이제는 여행길을 떠났다. 한걸음 한걸음 옮길 때마다 그를 통해서 잠시나마 잊었던 그 무언가를 찾을 수 있는 여행 이야기가 될 것이다. 책 제목처럼 이 책이 누군가의 어깨가 되어서 편안함 혹은 힘들거나 지칠 때 기댈 수 있고 위로받을 수 있는 글과 그림으로 그가 바라본 풍경과 생각한 글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자신에게 자유를 선물해주는 책인 것 같다.

 

 

 

 

 

 

 

3. 함부로 애틋하게

누군가를 글을 통해서 위로와 편안함을 느낄 것이고 또 누군가는 그림을 통해서 휴식을 느낄지도 모르겠다. 이 두가지 모두로 수 많은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정유희', '권신아' 두 사람이 보여주는 글과 그림을 통해서 느끼는 감수성을 만나게 된다면 색다른 무언가를 발견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이를테면 글로 표현하지 못하는 것을 그림을 통해서 느낀다거나 혹은 그림으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글로 표현해서 느끼는 것처럼 글과 그림으로 독창적인 두 사람의 생각을 통해서 상상 그 이상을 만나게 해주는 책이라는 생각을 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