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 순발력 챌린지 - 막상 영어 말하기를 하려면 말문이 막혔던 사람들을 위한 책
일간 소울영어 지음 / 넥서스 / 2025년 4월
평점 :

우리가 평소에 ‘웃음을 참다’나 ‘당분간’이 영어로 뭐지?
이렇게 쉬운 단어도 바로 영어로 떠오르지 않는 이유는 상황을 떠올려 보지 않고 우리말 뜻만 달랑 외웠기 때문이다. 그러니 실전에서 당장 순발력을 발휘해야 할 때 맥락을 몰라 머뭇거리게 된다.
저자는 이같은 현상과 어떻게 하면 단어를 더 쉽게, 그리고 ‘실제 상황 속에서’ 익힐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쓴 책이 바로 이 책 ’영어 순발력 챌린지’다. 영영사전을 보지 않더라도, 퀴즈를 풀면서 저절로 표현의 맥락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영어 말하기는 ‘암기’가 아니라고 한다. ‘감각과 순발력’이라고 한다.
오늘부터 단어 뜻만 외우는 공부가 아니라, 상황이 떠오르고, 몸이 반응하는 영어를 시작해보자.
머리에 붕 떠 있던 영어 단어들이 하나씩 뚜렷해지는 순간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은 스마트폰에서 MP3 바로 듣기가 가능하다. 책에 있는 QR코드를 인식하면 MP3를 바로 들을 수 있다. MP3는 넥서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음성과 문장을 함께 듣고 보면서 공부해보자. 훨씬 더 효율적인 공부가 될 것이다.
이 책에는 기능별, 주제별로 영어 순발력을 키우는 100가지 문제가 실려 있다.
정답은 바로 다음 페이지에 있어서 문제를 풀고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이해를 돕는 이미지가 있어서 이해도를 높인다. 또한, 선택지에 제시된 표현 중에 애매한 표현의 뉘앙스 차이에 대해 정리하여 비교가 가능한 점도 이 책의 장점이다.
가볍게 시작하여 끝까지 볼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영어에 대한 거부감이나 어려움이 있는 사람도 쉽고 편하게 접근해 읽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ㅡ
'넥서스 출판사(넥서스랭귀지 Nexus Language)'를 통해 도서 협찬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하놀 인스타 @hagonolza
차갑게 식은 음식을 다시 따뜻하게 데울 때 전자레인지를 많이 사용하죠. 이렇게 전자레인지로 음식을 데우는 것을 가장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 동사는 무엇일까요? A. Steam it in the microwave. B. Heat it in the microwave. C. Boil it in the microwave. D. Cook it in the microwave. - P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