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들의 서재 - 전 세계 상위 1% 부자들의 인사이트 30
리치파카(강연주) 지음 / 오아시스 / 2025년 1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5/0207/pimg_7157691244595583.png)
저자인 리치파카(강연주)님을 처음 알게 된 건, 독서 내용을 기록할 독서노트를 찾다가 우연히 아웃풋 독서 노트를 구매하게 되면서부터다. 연두색 독서노트 앞에 쓰여져 있는 ’리치파카’라는 이름이 궁금해서 찾아 보았더니 12만 팔로워를 거느린 인플루언서였다. 독서를 통한 자기계발을 하여 성공한 분이었다. 그런 리치파카님이 쓴 ‘부자들의 서재’는 자신의 경험 함께 그동안 읽었던 책들 중, 성장과 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양서의 책 30권을 추려서 소개하는 책이다. 개인적으로 추천해준 책 내용이 와닿기도 했지만, 리치파카님의 개인적인 경험담을 더하니 지속적으로 소름이 돋았다. 더불어 눈물이 왈칵 쏟아지려는 경험을 했다. 간절함 때문일까? 그동안 열심히만 하려 했지 제대로 된 목적 없이 가고 있다는 걸 깨닫게 해주었다. 제대로 된 목적을 설정하고 목표를 이루려는 노력을 해야한다는 점을 일깨워 주었다. 책을 읽는 내내 저자분의 진심이 느껴져 감사한 마음이 들기도 했다.
이 책의 프롤로그 글을 보면 저자가 가난한 집안에 태어났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주어진 가난한 삶을 수긍하며 살아가기를 거부한다. 성공할 확률이 조금 낮을 뿐이지 0이 아니라고 생각했고, 성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성공한 부자들과 대화를 하기로 선택했다. 세계적으로 부유한 사람, 성공한 사람들을 찾기 시작했고, 그들은 감사하게도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책을 써놓았다. 저자는 그들의 책을 닥치는 대로 읽기 시작했는데, 책을 더 읽기 위해 새벽 6시에 일어났다. 아니 그것도 부족하여 새벽 4시 반에 일어나기 시작했다. 일어나자마자 정해진 생활 루틴을 끝내고 바로 책을 읽었다. 자투리 시간에도 책을 읽었고, 이동시간에도 오디오북으로 그들의 음성을 들었다. 매년 100권 이상을 독파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자기계발, 경제경영 도서를 모조리 집어삼켰다. 그리고 마침 깨달음을 얻었다.
인생은 내가 믿고 생각하는대로 흘러간다는 것이다.
책을 통해 이미 부와 명예를 이룬 사람들의 조언을 듣고, 그들이 주는 교훈을 적용하고 실행했더니 삶이 변하기 시작했다. 부자가 되겠다는 꿈처럼 수입은 지속적으로 늘고, 생각과 사고는 날로 커졌다. 저자는 이러한 깨달음을 이 책을 통해 전하고자 한다. 뿐만 아니라 6년간 실행한 자기계발 경험과 시행착오를 응축하여 독자들이 어려운 길로 돌아가지 않게 안내한다.
이 책에서 소개되고 있는 저자의 인생을 바꾸게 도와준 30권의 책을 뽑은 기준이 있다.
상위 1퍼센트의 성공한 사람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책,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 받은 책, 최소 5년 이상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책 내가 직접 읽고 소화한 책 중 가족, 소중한 지인에게 소개하고 싶은 책, 그렇게 최종 30권을 책을 추렸다. 또한, 선별되지 않은 훌륭한 책들의 교훈 역시 함께 담았다. 저자는 이 책을 읽고 난 후 무언가 남기거나 영감이 떠오르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행동으로 도출할 수 있는 책이 되길 소망한다고 했다. 부자들의 책을 통해 삶이 완전히 바뀌었고, 지금도 현재 진행형이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나의 여정을 함께 했으면 하는 마음을 전했다. 모든 비밀을 혼자 알고 성공하는 것보다 가치관이 비슷한 사람들과 과정을 공유하며 성장하는 것이 훨씬 의미 있는 일이기 때문이다. 모든 독자가 원하는 삶을 이끌어 가고, 갖고 싶은 것들을 손에 거머쥘 수 있기를 바란다. 그 여정에 이 책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개인적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책 중 하나다.
ㅡ
'카시오페아 출판사'를 통해 도서 협찬을 받아서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오아시스는 (주)카시오페아 출판사의 인문교양 브랜드입니다.)
[작성자]
인스타 #하놀 @hagonolza
블로그 https://blog.naver.com/hagonolza84
우선순위를 정하고 단 하나의 목표에 모든 에너지를 집중해야 한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 중에서 가장 중요한 단 하나를 찾아내고 그것에 집중하라. 이를 통해 얇게 퍼져 있던 노력을 모아 뾰족한 송곳으로 만들어라. - P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