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 - 초보에서 최고의 마케터가 되는
흑상어쌤 지음 / 다반 / 2023년 12월
평점 :

흑상어쌤의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은 마케팅에 첫발을 내딛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실천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복잡하고 어려운 전략 대신 ‘습관’이라는 친숙한 개념으로 마케팅을 풀어낸다.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만 투자해도 충분히 효과적인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저자의 말에 설득력 있다.
이 책의 핵심은 크게 3가지로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다. 사람 이해하기, 마케팅 개념 배우기, 그리고 가설을 검증하며 실천하기다. 초보자들이 흔히 빠지는 함정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스펙을 우선 내세워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점이다. 저자는 이러한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마케팅 초보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사람을 이해하는 과정이라고 강조한다. 결국 마케팅의 본질은 사람과의 관계에서 시작되기 때문이다. 책은 친근한 사례와 함께 독자를 이해하기 쉽게 안내한다.
특히 저자는 마케팅 초보 탈출을 위해선 우선적으로 ‘사람 이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잠재 고객에 대한 이해와 사람의 심리와 뇌 기능에 대해 이해해야 한다고 말한다. 잠재 고객을 파악하기 위해 카페, 커뮤니티, 소셜미디어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대화를 모니터링하거나 주변의 사람을 관찰하는 습관이 도움이 된다고 하였다.
또한, 이 책은 각 장마다 체크리스트와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제공해 독자가 실질적으로 행동에 옮길 수 있도록 돕는다. 예컨대, 하루 10분 동안 해야 할 간단한 마케팅 행동 리스트를 만들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마케팅에 필요한 기본 개념과 용어들도 초보자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여 관련 지식이 부족한 사람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은 마케팅이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그들의 삶을 개선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일이라고 말한다. 이는 마케팅의 본질적인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해준다. 단순히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을 넘어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진정성 있는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책을 읽으면서 드는 생각은, 성공하는 마케팅은 결국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해주려는 노력에서 비롯된다는 점이다. 그러한 마케팅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하루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활용하여 공부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은 흔들림 없는 마케팅의 본질(기본)을 알려주는 책으로, 유행처럼 시시때때로 바뀌는 마케팅 정보를 알려주는 책이 아니다. 마케팅을 제대로 배우고 싶은 초보자, 간절하게 변화를 원하는 사람, 꾸준함의 중요성을 깨닫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책이다. 하루 10분의 공부는 차곡차곡 복리로 쌓여 만들어 낼 변화는 단순한 성과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낼 것이다. 짧은 기간동안 극적인 변화는 없겠지만 하루 중 단 10분이라도 꾸준히 투자해 습관으로 만들 수 있다면 결국엔 원하는 방향대로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ㅡ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채손독) @chae_seongmo'를 통해 도서 협찬을 받아서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작성자]
인스타 #하놀 @hagonolza
블로그 https://blog.naver.com/hagonolza84
매출을 만드는 기본 공식 (1)노출 X (2)유입 X (3)전환 X (4)가격 = 매출
노출 : ‘얼마나 많은 잠재 고객이 내 상품이나 서비스를 보고 인지 했는가’
유입 : ‘내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몇 명이 들어왔는가’ 전환 : ‘방문한 잠재 고객 중 몇 명이 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했는가’ 가격 : ‘잠재 고객이 지급하는 상품의 가치’ - P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