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승전, 테니스 - 좋아하는 마음에 실패란 없다 아잉(I+Ing) 시리즈
원리툰 지음 / 샘터사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승전, 테니스’는 원리툰 저자의 테니스에 대한 무한한 열정과 사랑을 엿볼 수 있는 책이었다.
초반에는 구체적인 테니스 용어와 테니스 장비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어, 테니스 입문자들에게 특히나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된다. 그 밖에도 테니스와 관련된 저자의 경험과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테니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테니스 문외한이라도 저자의 경험담을 따라 가다 보면 “테니스가 그렇게 재미있어? 한번 배워볼까?”하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다.
나 역시도 최근 한 달 정도 테니스 레슨을 받고 있는데 하면 할 수록 재미를 느낀다. 실내가 아닌 야외 테니스장에서 정식으로 제대로 쳐보고 싶다는 생각도 강하게 들고 있다. 올바른 동작으로 공을 맞췄을 때 소리부터가 다른데, 그 소리가 날 때면 뭔가 모를 짜릿한 쾌감이 느껴지기도 했다. 6일차 레슨을 받은 상황에서 얘기 해보자면 확실히 테니스는 재미있다. 운동을 싫어하는 동생도 재미있다는 이야기가 저절로 나올 정도다. 점점 테니스의 매력을 느껴가는 중이기도 하다.

이 책 ‘기승전, 테니스’는 단순히 테니스라는 스포츠 정보만을 담은 책이 아니다. 테니스에 매료된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과 철학을 담아내어 테니스를 사랑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새로운 도전을 갈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는 테니스에 매료 되면서 테니스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기회를 맞이했다. 해외 유명한 테니스 선수들과 직접 만남을 가지거나, 공중파 방송 출연, 스포츠 브랜드와의 협업, 팝업스토어 오픈 등 그의 성과들은 테니스에 대한 진심이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지를 보여준다. 저자는 자신의 그림이 그려진 의류를 입고 테니스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행복함을 느끼기도 했다.

저자는 테니스를 통해 단순한 운동 기술 이상의 것들을 배웠다.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내력,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얻게 되는 자기 격려의 힘을 깨달았다. 이는 그가 테니스를 통해 삶의 깊이를 더하고, 진정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지속하는 데 필요한 힘을 얻었음을 보여준다. 그는 테니스를 통해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세를 유지하는 법을 배웠다.

‘기승전, 테니스’는 테니스라는 스포츠를 매개로 인생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하는 독특한 에세이다. 원리툰은 테니스를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하며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지속하는 방법을 전한다. 이 책은 테니스에 대한 사랑을 넘어서, 삶의 도전과 성취, 그 속에서 진정한 기쁨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았다. 테니스를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깊은 공감을 주고, 새로운 도전을 찾는 이들에게는 큰 영감을 주고 있다.
테니스의 매력을 한번 느껴보자~!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 협찬을 받아서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작성자]

인스타 #하놀 @hagonolza

블로그 https://blog.naver.com/hagonolza84



다른 그 어떤 종목보다도 테니스는 멘털이 중요하다. 나도 테니스를 치면서 흔들리고 무너지고 다시 일어나고를 수없이 반복하며 스트레스를 받곤 했다. 어느 날은 잘 되던 게 갑자기 안 되자 이유를 알 수 없는 불안감에 휩싸여 테니스를 그만둘까 고민한 적도 많았다. 이 다큐를 본 뒤 내면 건강의 중요성이 다시금 와닿았다. 결국 중요한 건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정신력을 기르는 건 아닐까.

테니스를 ‘인생의 축소판’이라고들 한다. 코트 안에서는 그 어떤 것도 예측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렇더라도 매 순간 결정하고 결과를 받아들이며 분명 얻는 것들이 있다. 나는 테니스를 통해 건강한 삶은 물론 자기 격려의 힘, 자기효능감과 같은 긍정적인 면으로 나를 채을 수 있었다. 몸도 정신도 건강한 나로 살아가는 것만큼 중요한 건 없다. - P20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