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에 맞선 12인 - 인간의 한계를 넘어 마침내 전설이 된 사람들
윌리엄 볼리토 지음, 오웅석 옮김 / 서교책방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여행과 같이 역사적으로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한 영역에 도전해 실제로 현실화시키고 있는 인물이 있다. 바로 spaceX 기업의 ceo이자 혁신의 아이콘인 일론 머스크이다. 그가 극찬한 책인 ‘신에 맞선 12인’은 그의 말 한마디로 아마존 품절 사례까지 발생시켰다.

일론 머스크가 극찬한 이 책은 총 12명의 역사적 인물들에 대해 다루고 있다.
현재의 일론 머스크에 버금가는 혁신가이자 모험가들이다. 인류 역사 속에서 신화적 존재로 남은 인물들의 삶과 업적을 통해,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과 용기가 역사를 어떻게 바꾸어 왔는지 살펴볼 수 있다. 이 책이 기존 책과 조금 다른 건, 인물의 삶과 업적 위주의 이야기가 아닌 각 인물들의 내면과 특성에 초점을 두고 기록 했다는 점이다. 당대 사회적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갔던 인물을 통해 도전 의식과 뿌리 깊은 신념과 끈기, 노력, 용기 등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자 한다.

알렉산드로스 대왕부터 우드로 윌슨까지, 각 인물의 생애와 도전은 마치 한 편의 영화처럼 펼쳐진다. 우리가 단순히 과거의 인물들을 이해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들의 용기와 결단력을 통해 삶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도전을 향한 용기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

저자인 윌리엄 볼리토는 인류의 발전이 단지 안락함과 안전을 추구하는 사람들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위험을 감수하고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는 모험가들에 의해 이루어졌음을 강조한다. 우리 모두에게 내면의 모험가를 일깨우고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데 필요한 용기를 북돋아 준다.

‘신에 맞선 12인’은 역사 속 인물들의 진정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좀 더 넓고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든다. 역사 속 모험가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보면 우리 삶 속에서도 새로운 모험을 꿈꿀 수 있지 않을까? 기존의 사회적 관습을 뛰어 넘는 확고한 신념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더욱 용기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 혹은 나아가고 싶은데 정확한 방향을 잡지 못해 헤매고 있는 사람이라면 12명의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모험과 도전 정신을 일깨울 수 있길 바란다.


#도서협찬
#서교책방 출판사 @forest.kr_

#서교책방

[작성자]
인스타 #하놀 @hagonolza
블로그 https://blog.naver.com/hagonolza84


그가 열여덟살이 되던 해에 이들의 가족사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 했다. 올림피아스는 어린 아리다이오스에게 약을 먹여 그를 얼간이로 만들었다는 의심을 받았다. 필리포스는 그녀의 질투심과 성정에 질려 있던 차에 이 일을 계기로 그녀와 결별하고 궁정 미인 중 한 명인 클레오파트라 에우리디케와 결혼했다. - P3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