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가 가득한 챗GPT 프롬프트 길라잡이 - 한 권으로 끝내는 ChatGPT 입문!
이승우 지음 / 정보문화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초기 텍스트 인공지능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이미지 생성과 동영상 생성형 모델인 소라(sora)의 출시까지 이르고 있다. 실제 업무에 사용될 만큼 빠르게 흡수되어 사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앞으로 해당 기술이 더욱 발전하게 된다면 일상 생활이나 업무에 더 깊숙이 관여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사용자들이 뒤처지 않도록, 제대로 된 사용법을 몰라 헤매고 있거나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생활과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330개의 다양한 프롬프트를 제공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해당 책은 다양한 AI를 다루는 책이 아니라 단순하지만 명료하게 OpenAI사의 챗GPT만을 활용한 프롬프트 적용 사례만을 담았다.

챗GPT의 사용은 불가피하고 관심없던 사람들도 이제는 익혀할 기본값이 되어버린 것 같다.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 챗GPT의 도움이 필요하다.

변화하는 세상에 뒤처지지 않고 트렌드에 맞춰가기 위해서 챗GPT의 깊숙한 이해를 돕도록 책을 썼다고 하니 도움을 받아 불안감을 해소시켜 보자.

챗GPT 사용의 안내서 역할을 하는 책으로 실제 실무에 적용하기 좋은 책이라고 소개하고 싶다

책에 담고 있는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다.

- 330개 이상은 바로 쓸 수 있는 프롬프트 예시문 제공

- 프롬프트를 쉽게 작성할 수 있는 프롬프트 공식 제공

- 프롬프트를 재사용할 수 있는 프롬프트 템플릿 제공

- 최신 GPT4의 기능(달리, 브라우징)을 반영한 프롬프트의 활용

- 커스텀화 된 GPTs의 활용과 유용한 GPTs

- 챗GTP 모바일 앱의 활용

- 프롬프트 활용에 대한 유튜브 영상 제공

PART1과 PART2는 챗GPT의 기초적인 이론 및 프롬프트의 일반적인 개념과 기능 등의 이론적인 설명을 담고 있어서 이해만 하고 넘어가면 될 것 같다.

PART3에서부터 프로프트 작성 기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예시문을 활용해서 설명하고 있어 독자의 이해를 돕고자 했다.

PART4는 ‘정보검색’, ‘창의적 콘텐츠’, ‘지식 습득’, ‘대화형 상호작용’을 위한 프롬프트를 제공하고,

PART5는 이 책의 가장 핵심이 되는 내용으로 실무나 생활에서 바로 적용하여 생산성을 올릴 수 있는 프롬프트를 제공한다. 프롬프트만 300개 이상, 유튜브 영상은 40개 이상으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해당 자료를 이용하여 도움을 받으면 된다.

'북뉴스'를 통해 도서 협찬을 받아서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요약할 내용이 파일 형식으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메시지창에 ‘클립‘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 파일을 직접 첨부할 수 있다. 파일을 첨부한 경우 챗GPT가 스스로 파일이 첨부되었음을 인지하고 파일 내용을 원본으로 해서 요약 작업을 실행한다. 단, 파일 첨부 기능은 GPT4 유료 사용자에 한정된다. - P7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