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기적을 창조하는 상상의 힘 - 네빌 고다드, 《전제의 법칙》 읽기
슈카이브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이름은 '슈카이브'라고 한다. 이름만 듣고는 외국분이라 생각 했지만 한국분이었다.

저자는 20대에 보증금 20만원에 월세 17만원짜리 자취방에 생활하면서 나름 치열하게 삶을 살고 있었다. 하지만 당시 예기치 않게 일흔을 앞두고 계시던 아버지께서 농약을 마시고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돌아가신 아버지를 보면서 삶이 이렇게 허무할 수가 있는 거구나를 느껴 정말 슬펐고, 고통스러웠고, 괴로워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하였다.

그 당시 아버지의 시신을 염할 때 마지막 가는 길을 조금이라도 가볍게 가실 수 있도록 두 누나, 두 매형의 도움을 일절 받지 않고 시골집의 빚을 다 갚겠다고 맹세했다. 그 어떤 일이 있더라도.

힘든 시간을 견디며 '네빌 고다드'가 말하는 대로 '전제의 법칙'을 실천하면서 살았다. 그러면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정해졌고 그것을 상상 속에서 전제하며 살았다. 그런 과정 중에 소망들이 하나씩 실현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에서 자라 IQ89, 언어장애, 전문대 출신, 신용불량자 신세였던 저자가 꿈 하나만 좇아 바라는 모습을 생생하게 상상하면서 고군분투하며 살았다. 자주 바라는 소망이 이루어진 모습을 떠올리며 느낌과 감정을 담아 시각화를 하였고 결국엔 꿈을 이뤄냈다. 그 결과 현재는 부동산 40개를 소유한 200억 자수성가 부자가 되었다. 저자가 쓴 글이 16권의 초/중/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되었고, 우리나라 최초 책 쓰기 코치로서 1,200명의 작가를 양성 했다. 평생을 해온 글쓰기, 책 쓰기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쓰기와 책 출판 가이드 시스템을 각각 특허 출원하기도 했다. 이제껏 300권 이상의 책을 집필하기도 하였다. 지금껏 저자가 이 모든 것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전제를 지속시켰기 때문에 현실에서 경험하게 된 일이라고 한다.

저자는 "꿈을 실현하는 자는 부자가 아닌 상상하는 자다!"라고 말하고 있다.

자신이 정말 간절하게 원하는 소망, 꿈, 목표를 이루기 위해선 강렬하고 뜨거운 열망이 있어야 한다고 하였다. 인생을 변화시키기 위해선 외부 환경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바꿔야 한다고 한다. 자기 내면의 '의식'을 변화시켜야 한다고 하였다. 이루고자 하는 모습을 상상하고 이미 나는 원하는 존재가 되었다고 전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다. 그런 믿음으로 살아가야 한다고 한다.

이 책은 네빌 고다드 <전제의 법칙>의 내용을 담고 있고, 저자가 해당 내용에 대한 해석과 생각을 덧붙여 쓰여진 책이다. <전제의 법칙>에 있는 내용이 다소 해석이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을 저자가 상세하게 풀어서 설명 해놓았다. 결론적으로 같은 내용을 담고 있지만 저자의 시선으로 좀 더 쉽게 해석한 내용을 접할 수 있어서 편하게 읽을 수 있었다. 두껍지 않은 분량의 책이었지만 내용은 진지 했고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개인적으로도 읽으면서 생각 전환의 계기가 되기도 했다.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었다. 자신이 간절하게 이루고자 하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온전히 그것에 집중하고 주의력을 기울인다면 반드시 이룰 수 있다고 하였다. 현재 나의 모습이 진저리나게 싫거나 간절히 변화를 원한다면 당장 이 책을 집어 들길 바란다.


본문 내용 중 좋았던 부분을 발췌 했다.

Chapter 2

나에 대한 관념의 나의 모든 것을 결정한다

p15

우리의 삶은 내면 상태가 외부로 투영되어 나타난 것입니다. 삶을 바꾸고 싶다면 내면 상태부터 바꿔야 합니다. 내면에 가득 차 있는 부정적인 것들을 다 몰아내고 긍정적인 것들로 채워야 합니다. 그러면 삶은 자동으로 달라집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돈이 없어서 가난해진 것이 아니다. 의식 상태가 가난하기 때문에 가난한 현실이 펼쳐진 것이다. 대체적으로 가난한 사람들은 하고 싶은 일이 있거나 꼭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금액 때문에 망설이다가 포기한다. 금액이 아닌 가치를 따졌다면 포기하지 않았을 것이다. 이것이 가난한 사람들이 수많은 기회를 놓치는 이유이기도 하다.

가난한 사람들은 앞으로도 계속 힘들면 어쩌지, 하는 불안감을 갖고 산다. 이 불안감은 앞으로도 계속 가난하게 살 거라는 믿음에서 생겨난다. 나는 현재 가난한 형편보다 그 사람의 가난한 의식 상태가 더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의식을 바꿈으로써 삶을 개선할 수 있지만 의식이 가난하면 그 어떤 노력을 기울여도 가난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이다.

p17

"나에 대한 관념이 나의 모든 것을 결정한!"

Chapter 5

인생에 기적을 일으키는 강력한 자아관념의 힘

p26

건강, 부, 아름다움, 그리고 천재성은 창조되지 않습니다. 그것들은 당신 마음의 배열상태, 즉 당신의 자아관념에 의해서 외부로 구현될 뿐입니다.

당신의 자아관념이란 당신이 사실이라 받아 들이고 동의한 모든 것들을 말합니다.

p27

우리는 반복적으로 윤회하는 존재이다.

반복적으로 윤회하는 동안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지식과 깨달음, 지혜를 축적했다. 그러한 것들은 영적인 자산이다. 영혼의 성장과 영적인 진보를 이루에 도와준다.

우리 모두는 내면에 자신이 원하는 것 이상을 갖추고 있다.

인생에 기적을 일으키는 강력한 힘은 자아관념에 있다. 자기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바라보고, 믿느냐에 따라 모든 것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Chapter 6

당신의 의식이 당신의 세상을 만드는

유일한 원인이다

p29-30

한 사람의 의식은 그가 생각하고 바라고 사랑하는 모든 것, 믿고 동의하는 모든 것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외부 세상을 바꾸기 전에 의식의 변화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대기 상층부의 기온이 변해야 그 결과로 비가 내립니다. 마찬가지로 의식의 상태가 변해야 그 결과로 환경의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현재 나의 의식 상태는 사실 쓰레기에 가깝다. 겉으로는 희망을 말하며 속으로는 무의식적으로 찾아 오는 부정적이인 감정에 지배 당한 채 하루하루 불안한 감정을 가진 채 살아온 것 같다. 벗어나고자 하지만 부정적인 감정에 속박되어 있는 느낌이었다. 이 모든 현상이 외부로 표출되기 시작했다. 건강이 악화되고 정신 세계는 한 없이 약하고 병들었다. 이 모든 것들이 나의 의식 상태에서 온 결과물이라는 생각을 하니 자신에게 미안해지는 순간이다.

변화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솟아 올랐다.

썩은 의식을 개선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의식 상태를 고양 시키고 변화를 추구해야 했다.

나에 대한 믿음이 부족한 상태로 살아 왔던 것 같다. 사실 참 부끄러운 고백이기도 하다.

나 스스로를 제대로 믿어 주면서 해낼 것이라는 의식 상태를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는 말이 거창하게 들리겠지만 바닥으로 떨어져본 사람은 안다. 간절한 마음을.

생각은 관념으로부터; 나오기 때문에 먼저 새로운 관념을 갖지 않으면 생각은 바뀌지 않습니다. 모든 변화의 시작은 변화 되고자 하는 강렬하고 뜨거운 열망입니다.

미래의 꿈을 현재의 사실로 받아 들이는 것입니다. 당신은 자신의 소원이 성취된 느낌을 가짐으로써 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 자신에 대한 새롭고 더 위대한 가치를

세상에 나타나게 할 유일한 사람은 당신입니다."

- 네빌 고다드<전제의 법칙> 중 -

p31

지금의 삶이 불만족스럽다면 지금껏 가졌던 생각과 말과 행동 등, 이러한 것들을 모두 바꿔야 합니다. 그러면 삶은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한다.

p32

남들처럼 고만고만한 직장생활만 한다면 인생에 큰 시련은 찾아오지 않는다. 작은 인생을 사는데 어찌 큰 시련이 찾아오겠는가! 사실 시련도 사람을 봐가면서 찾아온다. 이 사람이 큰 인물이 될 수 있는지, 커다란 성공을 거머쥘 수 있는 인내와 단단함을 가졌는지 테스트하기 위해서다.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에서 자라고 전문대를 나온 내가 지금처럼 자수성가 부자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이것 때문이었다. 의식이 당신의 세상을 만드는 유일한 원인이라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의식의 모든 것의 원인이라는 것을 알면서 쓰레기로 가득 찬 의식을 바꾸기 위해 노력했다. 의식 속에 있는 가난과 관련한 것들은 모두 쓰레기통에 던져 버렸다. 그리고 내가 바라는 것들로 채워나가기 시작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의식이 변화되자 가슴 뛰는 소망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p33

새로운 삶을 살고자 한다면 반드시 기억하고 새겨야 한다.

당신의 의식이 당신의 세상을 만드는 유일한 원인이라는 것을.

Chapter 8

오직 상상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봐야 하는 이유

p39-40

사람이 아무리 상상을 해도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가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바라는 것을 구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의식의 상태'다. 의식의 상태라고 하면 많은 사람이 이 말의 뜻에 대해 이해하지 못한다. 쉽게 설명하면 상상 속에서 자신이 바라는 것이 이루어져 있는 그 상태를 뜻한다.

나는 지금껏 300여 권의 책을 집필했다.

책을 쓸 때 내가 하는 습관이 있다. 내가 쓴 책이 예쁜 책으로 출간되어 서점에 진열되어 있는 상상을 한다. 많은 사람이 내 책을 감명 깊게 읽고 행복해하는 상상, 빠르게 성공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나를 찾아오는 상상을 한다.

이런 상상은 내부에 잠재되어 있는 의식을 깨워준다.

당신은 상상력을 자신을 구원해주는 도구로 사용할 수도 있고, 지옥으로 이끄는 도구로 사용할 수도 있다.

🖋️Chapter17 부분을 읽다가 눈물을 핑 돌았다. 저자분의 겪었던 당시 마음 상태가 어느 정도 공감 가는 부분이 있었다. 강력한 변화를 위해선 동기나 욕망이 있어야 자신의 의식 상태를 확실하게 바꿀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자신의 욕망과 의도를 자세히 아는 것만이 의식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Chapter 20

가난한 잠재의식을

부자의 잠재의식으로 바꿔라

p81

지금 힘든 삶을 살고 있다면 자신부터 아끼고, 존중하고, 사랑할 수 있어야 한다. 삶의 변화는 외부가 아닌 나의 내면에서 부터 시작된다.

🖋️이 얘기를 듣는데 현재 나의 몸 상태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 살이 기하급수적으로 찌면서 인생 역대급 몸무게를 갱신했다. 운동의 부재는 물론이거니와 평소 식단이 엉망이었기에 나타난 결과물이었다. 귀찮다는 이유로 피곤하고 힘들다는 이유로 건강식으로 해먹는 걸 포기 했다. 각종 배달 음식을 섭렵하면서 그 순간의 입은 즐거웠지만 건강 상태는 더욱 나빠졌다. 오랜 기간 견뎌내던 몸이 드디어 아우성 치기 시작했다.

외부로 그 결과가 하나씩 드러나기 시작했다. 허리가 안 좋아지면서 4번의 시술을 받게 되었고, 상체 무게를 견뎌내던 발목 또한 나빠지기 시작했다. 회사를 다니는 동안 축적된 야근과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에 공황장애까지 덤으로 얻었다. 어쩌면 몸이 먼저 힘들다고 신호를 보내고 있었던 것 같다.

그동안 나를 너무 방치해둔 것 같다. 스스로를 아껴줘야 했는데 나에게 너무 무심했다.

이런 결과들이 외부 영향이라고 탓하면서 합리화 했던 것 같다. 자세히 생각을 해보니 이 모든 건 내 안에서 일어난 문제인 것 같단 생각이 든다. 내 안의 의식을 좀 더 좋은 방향으로 선택하여 행동 했다면 이같은 결과가 나타나진 않았을 거다. 변화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부터 우선 나를 챙겨 보자 생각하여 작은 실천을 하고 있다. 이 과정을 포기 없이 진행 했으면 하고.. 나의 의식에 좋은 영양분으로 공급되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



*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우리의 삶은 내면 상태가 외부로 투영되어 나타난 것입니다. 삶을 바꾸고 싶다면 내면 상태부터 바꿔야 합니다. 내면에 가득 차 있는 부정적인 것들을 다 몰아내고 긍정적인 것들로 채워야 합니다. 그러면 삶은 자동으로 달라집니다. - P15

건강, 부, 아름다움, 그리고 천재성은 창조되지 않습니다. 그것들은 당신 마음의 배열상태, 즉 당신의 자아관념에 의해서 외부로 구현될 뿐입니다. - P2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