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생각이 평범한 사람을 최고로 만드는가? - 당신의 장벽을 뛰어넘는 4가지 마인드셋
라이언 고트프레드슨 지음, 최경은 옮김 / 생각의길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사람의 장벽을 뛰어 넘게 만들어주는 마인드셋 4가지 방법을 제시하는 자기계발서이다. 원제는 <Success Mindset> 이란 제목으로, 성공 하기 위한 마인드셋에 관련된 내용이다. 우리의 생각이 과연 최선의 사고 방식인지 재검토하게 해주고, 우리의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키고 성취하게 만드는 4가지 생각의 프레임을 제시한다.

이 책은 월스트리트 저널, USA 투데이, 아마존 자기계발 분야에서 베스트 셀러이고, 연구되고 검증된 성공 마인드셋이라는 거대한 타이틀을 달고 있는 책이다. 저자, 라이언 고트프레드슨 박사는 현재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경제경영대학의 리더십 매니지먼트 교수로 재직 중이다. 조직행동 및 인적자원관리 분야의 박사 학위를 받았다. 다양한 학술지에 관련된 논문 다수를 게재 했고, 멘탈 코치와 최신 리더십 컨설턴트, 작가, 트레이너, 연구원으로 활약하며 조직, 리더, 팀, 직원들의 마인드셋을 계발하여 역량을 향상시키는 일을 하고 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사람이 사람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리드 하는 것만큼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도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리더나 대상에 따라서 매우 어렵고 험난한 일이기도 하다. 하지만,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리더십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으면 많아질수록 세상이 좀 더 만족스러워지고 풍요로워질 것이란 것은 확실하다. 이러한 의미에서 이 책이 가지는 가치는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

성공과 성취를 위한 자기계발서는 많지만, 이 책만큼 구체적인 마인드셋을 제시하는 책은 드물다고 생각한다. 구체적으로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은 네 가지로 다음과 같이 분류 된다.

첫번째, 성장, 고정 마인드셋으로, '내 능력은 얼마든지 발전할 수 있다는 믿음이 도전과 인내의 근원이다'라고 한다.

두번째, 개방, 폐쇄 마인드셋으로, ''내가 옳다'라는 생각에서 '내가 옳다는 것을 어떻게 알지?'로 바꿔야 한다.'라고 한다.

세번째, 추진, 예방 마인드셋으로, '이기려는 자세와 지지 않으려는 자세의 결과는 성공과 실패만큼 크다'고 한다.

네번째로 외향, 내향 마인드셋으로, '승자는 협력을 통해 파이는 확장되며 그럴 때 원하는 만큼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라고 한다.

성장, 개방, 추진, 외향 마인드셋을 개발시키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독특한 결론도 나와 있다. 성공을 위해서는 고통의 뿌리를 찾아야 한다고 한다. 참 특이한 내용이었다. 성공과 고통의 연관성이 무엇일까 의구심이 났었는데 읽다 보면 고개가 끄덕인다. 사람은 감정에 지배 당하고 고통을 피하기 위해서 성공을 지향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자기 자신을 가장 괴롭히는 고통스러운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고 인지해야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다는 말이다. 읽다 보니 매우 공감가고 이해가 절로 되는 부분이었다.

평상시 나를 포함한,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신의 고통에 대해 무심하고 방치 한다고 생각이 들었으며, 이에 따라 실수나 실패를 거듭하게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서 우리 자신이 정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좀 더 명확하게 짚어 보고, 고통을 피하여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삶, 즉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보다 더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