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시대를 위한 비즈니스 생존 키워드 - 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가이드
마정산 지음 / 정보문화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경영 관련 책을 오랜만에 보게되었다. 이 책은 15가지 키워드로 미래를 대비하고자 도움을 주어, 코로나 19가 초래한 뉴노멀 사황에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궁극적으로 기업과 개인의 생존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사실 나도 사업을 하진 않지만 개인의 생존력을 높이고 싶은 마음은 매우 충만하기에 배울점을 충분히 찾을수 있었다. 그리고 미래에 사업을 하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니까 경제 경영 분야도 틈틈히 관심을 가지고 이해하는 것이 좋을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평상시 개인적으로 나는 자기계발이나 에세이 위주의 분야에 관심 가지다가 경제와 사회에 대해 좀 더 이해하고 싶은 생각이 든 이유는 아무래도 위의 이유와 더불어 미래의 변화에 대한 추측과 통찰력을 키우고 싶어서이다. 사실, 과거의 방식으로의 노력으로는 미래의 목표 달성이나 부를 축적하는데 한계가 분명히 있다. 꼭 비즈니스 측면에서 뿐만 아니라 개인 성장에 있어서도 말이다. 미래 사회는 끊임 없이 변하며 코로나19, 펜데믹과 같이 예기치 못한 변수도 항상 염두해 두고 미리 준비를 해두어야 한다.

미래의 변화를 예측한다는 것은 어렵지만 이런 미래지향적 도서들을 읽으면서 큰 틀에서 경제, 경영, 사회, 개인의 생존력에 영향을 미치는 미래의 변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이해하려고 노력한다면 어느 정도 인생에 대한 통찰력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뉴노멀 시대란 말도 생소하고 언택트 시대란 말도 코로나19 이후로 접하게 되는 말들이다. 꼭 트렌드처럼 코로나19가 생기고 나서 앞으로 변화 될 미래에 대한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차근히 관심을 가지고 여러가지 사회, 경제, 경영의 변화에 이해하게 되면 분명히 자신이 하고자 하는 사업이나, 투자, 인생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하는데 있어서 상당히 효과적으로 긍정적인 도움을 받을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어쩌면 자기 계발이란 것은 개인적으로나 비즈니스적으로나 부족한 점을 깨닫고 채우거나 강점을 좀 더 살리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폭넓은 양질의 독서가 매우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무작정 많이 읽기보다는 깊게 성찰하고 브레인스토밍의 과정을 거치면서 자신의 삶과 비즈니스, 인생 목표를 실제로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자신의 것으로 습득하는 자세가 더욱 필요 할 것이다. 자신이나 세상에 실질적으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치는 것이 모든 독서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