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피부를 위한 『장내 미생물 키우기』 - 프로바이오틱스로 가꾸는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폴라 심슨 지음, 오민지 옮김 / 범양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생물 #건강한피부를위한장내미생물키우기




미용 서적은 처음 접해보았다. 하지만 이 책은 단순히 피부미용을 위한 서적이라고만 볼수 없다. 위장의 건강을 위한 내용이기 때문이다. 가장 근본적으로 어떻게 하면 건강한 피부를 만들수 있는지를 생물학적으로 전문적으로 이야기 한 책이다. 


대부분의 내용이 교과서처럼 설명문으로 되어있어 읽는데 다소 딱딱함을 느낄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만큼 과학적이고 표본적인 내용임에는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나는 피부미용보다는 마이크로바이옴이라는 인체 안팍에서 발견되는 모든 미생물에 대해 알고 싶은 부분이 더 컸다. 이것은 장내 건강 뿐만아니라 위장 전체 건강과 직결되고 아주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요즘 안그래도 건강서적에 매우 관심이 생겨서 즐겨 읽고 있는데 이 책이 한 몫 한 것이다. 나름대로 과학적 생물학적 지식을 쌓게되어 좋은 경험이었다. 평상시에도 장내 환경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소화기관이 약한 편에다가 급하고 많이 먹는 경향이 있어서 자주 소화불량에 걸렸었다. 


평상시 건강분야에 관심이 많아 이것저것 읽어보다가 시중 건강 분야 베스트셀러 리스트에서 '장 건강'이 매우 트렌디하게 이슈화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의학 전문업계에서도 '장'이 가장 중요한 내장이라고 생각하고 전신 건강 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그래서, '간헐적 단식' 이니 '공복' 이니란 말이 주목 받고 있는 것이었다. 


이, '건강한 피부를 위한 장내 미생물 키우기' 책 도 장내 환경 개선을 통해서 광채나는 피부를 만들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매우 설득력 있고 요즘 같이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에 익숙해진 현대 사회인에게 매우 중요하고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이 든다. 


책에서는 바이옴을 위한 미용식에 관련된 레시피도 나와있어서 실용적인 측면도 있었다. 이래저래 이 책을 보면서 건강한 피부를 위한 생활 속 실천 방안을 따라하면 좋을거 같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