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막 엄마 아빠가 되었어요 - 엄마 아빠가 아이에게 선물하는 태교 기프트북
이호현 지음, 이윤정.이선하 감수 / 공명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막엄마아빠가되었어요 #태교


저는 새내기 1년차 주부로 아직 자녀가 없는데요,

1,2 년안에 자녀계획은 하고 있어서 신청하게 되었어요.

저는 양육서를 미리 읽는 만큼 양육과 자녀 교육에

관련하여 굉장히 관심이 많은 편이랍니다. 이 책을 직접 받아보니 이런 저에게 어울릴 만한

책이라는 생각이 더욱 들었어요.

이 책은 '열달간 태교 러닝 메이트'로, 태교 관련 정보도 얻고

직접 경험을 작성하고 사진도 붙이면서 독자가 직접 참여하여 즐길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에요.

사진 붙이는 곳도 있고, 작성란도 있고, 컬러링 할 수 있는 일러스트도 있어서 막 엄마 아빠가 된 독자들에게 의미가 있는 기록장이 될 수 있겠더라구요.

중간 중간에 독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해주는 좋은 문구들이 적혀있어요.


책 내부 디자인이나 일러스트도 전체적으로 포근한 느낌이라

엄마가 된 분들에게 친근하고 편안하게 접할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태교 관련 내용도 전문적인 정보 전달 식이라기 보다는

설득적이고 정서에 호소하는 뉘앙스가 느껴져서

더욱 인간미 넘치고 포근하게 느껴지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분위기가 오히려 독자의 마음을

편안하게 어루만져 주는거 같았습니다.

태아의 입장에서 의미를 전달하는 내용이 적혀있어서 태아의 심정을 잘 이해하는데 꽤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조금이라도 더 태아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는게 아무래도 가장 좋은 태교가 될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호현님이 저자로서 글, 그림 둘다 하셨는데요~ 태아 메디컬 일러스트가답게 정말 리얼하게 잘 그리셨더라구요.


포근하고 아름다운 그림까지 감상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임신한 여성분들이 간과 하는게 많이 먹고 적게 움직일수 있는데 적당하고 안정적인 운동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물론 운동을 삼가야 할 임산부 목록도 적어놓았더라구요.

그리고 임산부 요가도 일러스트로 표현되어 있어서 따라 해볼수도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내용적인 부분에서도 유용한 것들이 많았답니다.

<지금 막 엄마, 아빠가 되었어요> 책을 꾸미고 나서

나중에 아이가 크게 될 때 아이에게 이 책을 선물해주는 것을 추천한다고 적혀 있었는데 정말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가 자신이 엄마 뱃속에서 이렇게 애정어린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자랄 수 있었구나라고 생각하게 되면 부모와의 관계가

더욱 단단해질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엄마 입장에서도 자신이 작성한 이 책의 기록을 통해서

태아였을 때의 아이를 생각해보면서 훗날에 자녀에 대해서 보다 큰 애정과 연대의식이 생길거 같았어요.

이 책은 예비 엄마, 아빠에게 임신축하 선물로 줘도 아주 괜찮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을 잘 활용하고 꾸미고 작성한다면 나중에 소중한 추억의 기록장이 될거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