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익을 창출하는 프로젝트 관리 핸드북
정남기.정호중 지음 / 아우룸 / 2020년 2월
평점 :



이책은 프로젝트를 어떻게 관리할것인가에 대한 경영서적이다.
두명의 저자가 공저해서 지은 책으로 이익을 극대화하는 포트폴리오관리,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의 구축 솔루션을 제시하고 경영자와 팀장의 실무 지침서를 안내하고 폭포수 모형과 애자일 모형 활용 가이드를 제시한다.
이익을 창출하는 일은 사실 개인 역량에 달려있기도 하지만, 아무리 뛰어난 개인적 역량을 가졌더라 하더라도 팀워크가 잘 맞지 않으면 프로젝트 진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것은 당연한 일이다. 소수 역량이 뛰어난 자가 평범한 다수를 이끄는 게 현실이지만 프로젝트가 클 수록 전체가 다 아우르게 역량을 발휘해야 한다.
이책에서 말하는 '돈을 버는'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법은 간단하게 다음과 같다.
1. 구성원들이 일에 지쳐있지 않게 한다.
2. 고객 요구에 신속히 대응한다.
3. 프로젝트 납기를 단축한다.
정말 공감가는 내용인것 같다. 일하는 사람을 배려하고 고객을 배려하는 것, 프로세스를 단순화 시키는 일은 업무 효율이나 생산이나 성과에서나 다 중요한 일이다.
이 방법을 통해서 구현하면 다음과 같은 일이 생긴다고 한다.
1. 업무 프로세스가 단순해진다.
2. 의사결정과 지표관리가 명쾌해진다.
3. 구성원들의 상호 협조가 살아난다.
정말 세가지 내용 모두 중요한 키포인트 성과라고 생각이 든다. 뭐든지 단순하고 명쾌하고 소통을 잘 되는 것이 중요하니까 말이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은 사람이 읽으면 좋다고 한다.
1. 더 나은 프로젝트 관리에 관심있는 분
2. 경영 혁신을 추진하는 CEO와 중역
3. 실무를 담당하는 매니저,팀장,팀원
4. 프로젝트 관리를 공부하는 사람들
어떻게 보면 대다수의 근무자들이 필요한 내용이라고 말하는것 같다. 팀워크가 필요없는 프로젝트란 없으니까 말이다. 그리고 집단내에서 팀워크는 절대적으로 필요하니까 말이다. 읽어보면 아무래도 프로젝트를 보다 수월하게 관리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경영 #이익을창출하는프로젝트관리핸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