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 소통을 배워라
김은성 지음 / 생명의말씀사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착각 중 하나는 내가 다른 사람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누가 어떤 행동을 하면 그 행동을 왜 했는지 쉽게 판단해 버린다.

자신만의 선입견으로 추측하고 결정을 내려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는 우를 범하게 된다.  소통을 한다는 것은 서로가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왜 소통이 잘 안 될까?​ 그 이유는 상대에 대한 관심이 없기 때문이다. 관심이 있으면 상대를 경청하고 관찰하게 된다. 그리고 나의 언어를 쓰는 것이 아니라

상대의 언어를 쓴다. 신뢰는 숲과 같다. 가꾸는 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관계의 핵심은 신뢰다.  

​인간 소통의 핵심은 면대면 커뮤니케이션이다. 즉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해야 한다는 것이다.

 책 하단에 저자를 소개하는 문구 'KBS 아나운서,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국내 1호 박사' ​와 '생명의 말씀사' 출판사 그리고  '예수님께 소통을 배워라' 제목.

이 모두는 독자로 하여금 무척 기대를 갖게하는 문구와 제목들 입니다.​ 하지만 기대와는 달리 내용은 전문성이 약하고 기독교 출판사에서 펴낸 책이라고 하기에는 무색할 정도로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는 적습니다. 거기에 예수님이 세상과 소통하는 모습은 거의 없어 책 제목과의 괴리로 인한 기대감이 무너져 내립니다.

제목을 바꾸던지 아니면 좀 더 전문적인 이야기와 사례로 이야기를 풀어 나갔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