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전략가입니까]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 세계 0.1%에게만 허락된 특권, 하버드경영대학원의 전설적 전략 강의
신시아 A. 몽고메리 지음, 이현주 옮김 / 리더스북 / 201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는 생각들에서 조금 놀랐다 그리고 많은 사례는 내가 지금껏 생각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것들이었다. 이를테면 강력한 목적들이 집착으로 보일 수 있으나 나름의 성공 비결이 되기도 했다. 이 책을 보면서 가졌던 여러 가지 생각과 반응들을 보면서 이 책을 조금씩 읽어가기 시작했다.

이 책은 내가 지금껏 관심을 가지고 있는 테마를 보여주면서 새로운 생각과 힌트를 던져 주었다. 그것은 일상의 일들이 보다 장기적인 시각에서 가져야 할 목적을 지니게 해 주었다. 또한 많은 사례를 보면서 목적은 좀 더 강한 갈등과 본질적인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할 때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장기적인 시각이 조금 더 나아가면 새로운 형태로 바뀔 수 있고 행동하는 사람으로 만들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나는 이것을 창조의 힘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전략에 대한 또 다른 생각을 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준다고 할 수 있겠다. 공통된 인식이 책 속에 깔려 있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경계를 무너뜨리면 새로운 본질을 발견하게 되고 그 속에서 조금 더 집중하는 사람들을 볼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 책을 조금 열심히 보았던 것은 내 생각을 조금 정화 시켜주는 역할을 했던 것과 이 책이 기술적인 부분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본질을 좀 더 구체적으로 결과를 가져오게 해주었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주목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게 해 주었다고 할 수 있겠다. 전략을 조금 더 알아가고 기법이나 이 책이 설명하는 것을 주의 깊게 읽어가다 보면 새로운 시각에서 세상을 보게 될 것이고 실제로 벌어지는 것이 무엇인지 드러나게 될 것이라고 본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해서 조금 더 현실적으로 생각해보고 어떤 것이 필요한지를 예상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지속적인 과정에서 어떤 것이 옳은지도 나름대로 판단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판단이 제대로 된 것인지를 예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회사를 위해 전략가가 되려고 한다면 이 책을 보지 말기를 권한다. 나의 취약한 것이 무엇인지 바로 알고 싶다면 지금 당장 이 책을 보고 내가 할 수 있을 일을 조심스럽게 접근해 보면 좋을 것이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