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무역전쟁 

세계 각국에서 벌어지는 전쟁없는 총성, 무역에서도 예외는 아닐 듯 싶다. 어떤 기회를 통해 다양한 나라에서 자신의 이득을 취득할 것인가. 이 책은 여러가지 우리가 당면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것을 풀어가고 있게 구성하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글로벌 강국들의 이야기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사뭇 궁금하다. 세계는 지금 하나의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모델을 구축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자신들이 주인임을 입증하려고 하는데 이 책은 그러한 답을 줄 것 같다. 

 

 

 

씨드

인생의 씨앗을 어디에 심어야 할까? 살아가면서 때론 다양한 것들 때문에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그리고 지금 당장의 삶에 얽매여 모르고 지나치는 것이 많은 것 같다. 삶의 열정과 목표를 잃고 있는 요즘 이 책을 읽으면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싶다. 또한 나만의 씨앗을 발견하고 어느 곳에 심을지 곰곰히 생각해 보고 싶다. 다양한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아 추천한다. 

 

 

 

 스티브 잡스

또 하나의 신화, 혁신과 혁명.
다양한 수식어가 붙어 있는 잡스의 공식 책이라는 점에서 눈길이 간다. 또한 어느 한 곳에 치우치지 않고 균형 감각을 유지하고 있는 것 같아 새로운 생각을 갖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치열하게 살아가는 지금 우린느 어떤 문제에 있는지를 이 책을 읽으면서 잡스의 지혜를 느끼고 그 속에서 작은 깨닫움을 얻고 싶다.

 

  

 주커버그의 야망 윌리엄스의 열정

스마트폰이 지배하는 시대가 온 것 같다. 여기저기 스마트 폰을 통해 이제는 앉은 자리에서 모든 것들을 찾고 처리한다. 이 책은 그러한 SNS 세상에 대해 조금 더 쉽게 접근을 하게 하는 책인 것 같다. 그리고 그것들이 만들어진 배경이나 그 속에 담겨진 성공의 열쇠와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우리가 지금 당장 진행하고 이러한 정보의 바다 속에서 득과 실이 과연 무언인지를 가늠하고 싶다. 또한 우리는 왜 그토록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열광을 하는지 그 현실적인 대안을 이 책에서 알아가고 싶다. 누구나 접했을... 누구나 접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번쯤 들었던 이야기에 대해 그 가치를 먼저 알아가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1-09 20: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완료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