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사람 효과]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낯선 사람 효과 - 《80/20 법칙》리처드 코치의 새로운 시대 통찰
리처드 코치 & 그렉 록우드 지음, 박세연 옮김 / 흐름출판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다양한 네트워크 형성은 세계를 지배하거나 세상을 돌아가도록 만들어준다. 요즘, 신문이나 텔레비전을 보면 더욱더 그러한 부분들이 쉽게 다가온다.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인터넷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우리는 전혀 모르는 부분들을 쉽게 받아들이고 새로운 역할로 그런 부분들을 일정부분 소화를 하고 있다.
아무것도 모르는 시대는 이제 가고 세계의 다양한 나라나 작은 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도 앉은 자리에서 모두 알 수 있게 되었다.


그것이 가능했던 것은 다름 아닌 인터넷의 활성화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은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음을 알린다. 그리고 그 안에서 다른 것들과 다른 것들에 주목을 한다. 그것은 하나의 관계를 의미하기도 하는데 실제로 우리는 지금껏 이러한 부분에서 매우 약하거나 취약한 부분들을 그대로 드러냈었다.

 

이 책을 보면서 일정부분 그런 부분들이 해소가 되었는데 가만히 살펴보니 내가 가진 생각에 전략적 부분들을 조금 더 크게 인식하고 예감했던 결과가 아닐까 싶다. 과학기술의 발전을 둘러싼 다양한 일들이 이제는 뛰어난 그 어떤 컴퓨터보다도 나를 더 이해하고 있다. 물론 쉽게 이루어진 것이 아님은 알 수 있다.

 

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능은 아닌 다른 사람과의 관계이면서 동시에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게 된다.


이제껏 관계를 회복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이 책은 자신의 모든 부분에 대하 관심을 갖는 일이나 또 다시 출발하기도 안성맞춤인 것 같다.
대안을 찾고 노력을 통해서 새로운 환경과 사회 곳곳을 보고 싶다면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작은 분야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더 많은 부분을 다른 사람과 나누거나 연결 고리를 계속해서 이어나가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사람들 속에서 나를 보여줄 수 있는지 진지한 고민이 들기 시작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