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글로벌 트렌드 2030 : 선택 가능한 미래

 

어떤 상황이 일어날 수 있을 것에 대해 지금 여기에서 나는 과연 알아갈 수 있을까
이 책은 메가트렌드와 게임체인저로 구분하여 앞으로의 모습에 대해 전망을 했다. 충분히 논의된 부분들이 있어 지금 우리 곁에 있는 다양한 시스템의 변화와 역할을 한 눈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든다.
앞으로 전개될 다양한 부분들을 책을 읽으면서 조목조목 따져보고 싶다.

 

 

 

 

 

인스턴트 경제학


기초 경제의 모든 것을 알아 갈 수 있을 것 같다. 풍부한 사례는 우리가 읽어야 하는 덤.
많은 경제 용어를 쉽고 재미 있게 터득할 수 있을 것 같은 목차를 지니고 있다. 이 책을 보면서 꾸준하게 실물 경제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것저것 따져보니 이 책을 제대로 파악하는 일이 처음 내가 할 일이다.

 


 

 

 

 

돈을 아는 여자가 아름답다

 

현직 금융 컨설턴트가 쓴 책이라서 지금 여기. 내가 고민하는 흔적의 실마리를 엿볼 수 있을 것 같다. 지혜롭게 투자하고 나만의 방식으로 가꾸어 가는 일 그 속에서 작은 깨달음을 얻고 실전 노하우를 알아간다면 더없이 좋을 것 같다.
고민 끝에서 나는 또 다시 실천해보고 새로운 것을 찾아가는 길을 터득해 간다.


 

 

 

세계는 평평하다


세계화라는 말을 이제는 주변에서 쉽게 접하게 된다. 하지만 어떤 변화를 통해서 지금껏 어떤 포지션으로 자리를 잡아는지 무척 궁금할 때가 있다. 이 책은 그런 부분에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준 것 같다. 세계가 평평해지면서 겪게 된 많은 일들을 이 책을 보면서 하나의 흐름으로 보고 싶다. 그리고 그 속에서 가장 현명한 방법으로 대처해 가고 싶다.

 

 

 


 

 

피터 드러커, 그가 남긴 말들

 

또박또박 말을 잘 할 수 있는 것과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들 사이에서 언제나 고민을 했던 적이 있다. 피터 드러커가 들려준 많은 책에서 실제로 그가 남긴 성과를 알아갈 수 있을 것 같다. 목표를 세우고 지식을 활용하는 방법을 이 책을 보면서 차근차근 살펴 볼 수 있는 기회인 것 같다. 또한 방법적인 부분 이외의 것들에서 무수히 많은 방법을 이 책을 보면서 실천해 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3-03-06 14:09   URL
비밀 댓글입니다.

희망사항 2013-03-08 09:46   좋아요 0 | URL
수고많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