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새해가 밝은지 조금의 시간이 흘렀다. 어디로 움직이고 있는지 조금씩 가늠해 보고 앞으로 내가 가야 할 곳에 대해 조금 더 단단해져야한다.

새해 계획을

조금 더 크고

체계적으로 키워가기 위해 나는 오늘도

경제 서적을 보고 있다.

 


 

우리는 왜 행복해지지 않는가

 


경제학이 가져야 할 목표는 과연 무엇일까. 그리고 언제나 현실이 먼저 움직이고 나와는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어 어려움을 느끼기도 한다.
현실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 그 안에서 작은 철학을 담아내고 싶은 생각이 든다.

행복한 방법을 역설적으로 찾아나서야겠다.

 

 

 

 

 

협상은 영화처럼 영화는 협상처럼

 


다양한 표정을 읽는 능력, 그것은 누구나 갖지 못하는 대단한 능력일 수 있다. 실제로 그 가능성을 위해서 우리는 그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지도 모른다.
영화 속에서 우리가 보았던 협상의 능력을 이 책에서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준비된 말을 통해서 그 상황을 벗어나는 것을 보면서 또 다른 재미를 찾아가고 싶다.

앞을 내다 보기 전에
이 책을 보면서 나만의 생각을 정리해가야겠다.

 

 
값싼 중국의 종말

 

 

중국을 읽어내는 건 전문가의 시선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우리와 함께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중국의 모든 계층의 모습을 읽어가면 하나씩 새로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 같다.
급변화하는 중국을 보면서 새로운 전략으로 모든 것에 접근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소비지형도를 이 책에서 읽어내고 싶다.

 

 

 

 

자본에 관한 불편한 진실

 


자본주의가 주고 있는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그 안에서 나는 얼마나 자유로운지 생각해 볼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든다.

실제로 우리가 자본주의 체제에서 살아가고 있지만 자본의 정확한 의미를 찾지 못했다.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자본의 다양한 힘을 책을 통해 분석해가고 싶다.

 

 

 

 

경제기적의 비밀

 


어떤 방법과 어떤 울타리를 놓고 나만의 노하우를 건져 올려울까.
나와 비교해서 어떤 모습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 가까이에서 이 책을 살펴보고 싶다. 그리고 부족한 부분들을 어떤 것으로 보완하여 우리보다 한 발 더 앞서 갈 수 있었는지 그 가능성을 알아보고 싶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3-01-09 20:1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01-11 09:5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02-04 08:1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