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나에게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그 결여된 것들을 발견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그리고 일련의 과정을 통해서 그러한 부분들을 찾고 불가능 할 것을 스스로 받아들이면서 인정을 한다는 것은 결코 쉽게 행동으로 옮겨지지 않는다.

나를 발견하고 내게 맞는 옷을 입으며 나만의 색깔을 찾고자 한다.

 

 

 

 

위대한 기업의 선택


기업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은 언제나 읽는 맛이 난다. 그것은 성공의 요인이기도 하거니와 실제로 기업의 환경에서 대입하고 그 답을 찾아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질문을 던지면서 기업이 가진 환경과 그 상황에 따른 대처 방안들이 성공을 위한 길이며 기업과 함께 갈 수 있는 또 하나의 증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문명의 대가


미국은 지금 현재 경제 위기에 직면해 있다. 그런 미국에 대한 다양한 문제를 제시하고 사회 전반의 변화를 촉구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미국의 현실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어 경제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실천해 나가야 하는지 그 방안을 제시하고 있는 것 같아 이 책을 읽고 또 다른 문제의 중요성을 떠올려 보게 되는 것 같다. 

 

 

 

 

 

 

 

이기려면 함께 가라


기업의 성공 비결을 읽는 것은 그 회사가 직면해 있었던 부진의 모습까지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독창적인 성공 비법과 강한 신념은 누구에게나 신뢰와 함께 회복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어떻게 성공을 거둘 수 있었고 소통을 이끌어냈는지 이 책을 보면 알게 될 것 같다.

 

 

 

 

 

 

 

 

잡스 사용법


잡스가 남긴 것들은 최점단의 기술이었다. 그리고 포기를 모르는 잡스라는 인물이 던져준 하나의 롤 모델이었다. 자신의 일을 사랑했고 용기를 내면서 두려움을 없앨 수 있었던 스티브 잡스를 통해 그가 기업을 운영하면서 내세운 경영 철학과 원칙에 대해 들어보고 싶다. 일종의 분석서와 같은 이 책에서 그가 남긴 진지함과 솔직함을 엿보고 싶다.

 

 

 

 

 

 

 

꽂히는 말

 

대화는 언제나 어렵다. 처음 만나는 사람과의 관계에서는 더더욱 두려움이 존재한다. 적절한 대화를 통해 자신이 이끌고 가는 것들에 대해 명쾌한 가이드라인을 만들어가고 싶다. 효과적인 대화법과 그 안에서 증명되어지는 것을 통해 나만의 전략적인 대화법을 터득해가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10-06 11:1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