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의 몰락]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아파트의 몰락 - 내 집 마련이 절실한 3040세대가 반드시 알아야 할 진실
남우현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책을 읽는다. 이것은 다른 말로 풀이하면 내 주변의 상황을 고려하여 현실적인 고민을 하고 있다는 말도 된다. 정신없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것을 얻기 위해 정보를 수집하는 것에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아파트, 집값, 부동산 시장.
나열된 키워드는 요즘 내가 고민을 하고 있는 것 중에서 일부분이다. 이 책은 그런 부분들을 조금씩 해소해 주는 역할을 했다. 그리고 읽어가면서 무엇을 위한 수단이기 이전에 정확하고 빠르게 정보를 수집하고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하는 이유가 마음에 생기기 시작했다.


이 책에는 한국의 시장 경제를 정확하게 짚어내고 다가올 미래에 대해 예측을 해놓고 있다. 전세값이 어디로 뛸지 모르는 이 상황에서 이 책은 우리가 그동안 모르고 있었던 어둠의 손길까지 거침없이 서술해놓았다.


경제 상황에 대한 예전의 모습을 그리고 있기도 하고 지금 현재의 모습을 여과 없이 보여주기기도 하다. 또한 개발되고 지금 현재 분양되고 있는 다양한 아파트와 그 주변의 이야기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현재의 경제 불황은 아파트의 경기 흐름으로 이어졌고 거품이라고 하면서도 전세값은 나날이 뛰고 있는 실정이다.

어렵게 얻은 전셋집을 이제는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고 자신은 자신의 눈높이에 맞는 집을 알아보아야 한다. 그러나 그 속에서도 틈새시장은 있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아파트에 대한 가치가 얼마 만큼인지를 알아가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정확한 집의 정보를 스캔하고 재테크의 일환으로 여기기 말고 여러 가지 근거와 이유를 들어 그 실체를 파악하는 일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이다.


예전의 정보는 그대로 참고하면서 지금 현재의 상황을 직시하고 자신을 파악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이다. 많은 신문이나 텔레비전의 상황을 주시해야 하는 것도 또한 중요하는 것을 의미한다.
답을 찾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이 책에서 이야기는 과거의 정보만이 자신에게 남아 있게 된다. 되도록 최신의 정보를 통해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한 눈에 알고 있어야 한다. 현실적인 것에 되도록 신경을 쓰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정책의 변화와 함정에 빠지 않는 것에도 신경을 쓸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렇게 되면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다양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고 더 나아가 행복한 집을 갖는데 더 없이 좋은 일이 될 것이다.


이 책은 현장의 목소리가 그대로 책 속에 담겨 있어 실제로 내가 움직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 줄 것 같다. 그리고 정보를 정확하게 읽고 정보와 정보가 아닌 것을 구별하는 눈이 생겼다. 이를 토대로 허와 실을 적확하게 나누면서 앞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해 갈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가장 믿을 수 있는 정보와 그 속에서 생각을 할 수 있었던 시간들. 이 책을 읽는 동안 무언가 기준이 되어 준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제부터라도 이 책을 조금씩 꺼내 읽으면서 내 눈을 넓혀 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