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아는 즐거움 - 나를 지배했던 오래된 생각을 벗어라
서무태 지음 / 살림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작가 서무태는 멘탈테라피스트로 SAC 협회장, SA컬쳐(Soul Awakening Culture) 요가명상 대표다. 또한 ’함께하는 지구’, ’위대한 영혼’의 작사가이며, 아름다운 세상을 염원하는 ’세상을 안아주는 밝은 문화’ 협회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허그 캠페인’을 전파하고 있기도 하다.
 

 그런 그가 자신이 명상을 통해 느낀 것을 책으로 내놓았다. 명상 에세이 정도 되겠다. ’관념’, ’명상’, ’수련’, ’우정’, ’만남’, ’함께’, ’지혜’, ’영혼’, ’깨달음’, ’관점’, ’사랑’. 이렇게 11개의 주제 아래 각 꼭지 마다 평균 1쪽 정도의 짧은 분량으로 전달한다. 특히 ’함께’에서는 그의 SA컬쳐 요가명상에 참여한 예인인들(가수 백지영, 연기자 손예진, 연기자 김아중, 연기자 고소영)에 대해 얘기하고 있는데, 그녀들을 좋아하는 팬들이라면 언론을 통해 들어나지 않는 그녀들의 사생활을 조금이라도 알 수 있어 즐거울 것 같다. 그 외에도 이 책의 추천사를 쓴 네 명 중의 한 사람인 야구선수 박찬호의 경우 작가 서무태와 명상을 통해 10년 가까운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그에 대한 에피소드가 여럿 등장한다. 뉴욕 그랜드 하얏트 호텔 앞에서 그를 기다리고 있던 팬들에게 사인을 해준 이야기며, 2008년 압구정동 로데오 거리에서 즉석해서 허그 캠페인에 참여한 이야기, 박찬호 선수가 아시아 최다승 타이기록을 세운 날 작가 서무태가 좋은 꿈을 꾸었던 이야기 등 야구를 좋아하고, 박찬호 선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여럿 등장한다. 


 반면 구체적 명상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수련’을 참고하면 좋겠다. 나무 명상, 에너지 명상, 이완 명상, 다이나믹 명상, 소리 명상, 교감 명상, 통찰 명상, 이렇게 7개의 명상법을 소개해 두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밥법을 하나 선택한 후 꾸준히 연습하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