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굽혀펴기 딱 100개 - 탄탄한 가슴 근육에서 초콜릿 복근까지 딱 100개 시리즈 1
스티브 스피어스 지음, 김지훈 옮김 / 스프링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새해 계획 세운 거 안다. 그 계획들 중에 운동도 포함된 거 안다. 그리고 아직 시작 못 했을 거라는 것도 안다. 시작했어도 아마 작심 3일이었겠지. 아마도 핑계는 '시간이 없어서' 였겠지. 다 안다.
 

 이 책은 '시간이 없어서', '바빠서'라는 핑계거리를 원천봉쇄하는 걸 목적으로 한 거 같다. 육상 선수이자 철인 3종 경기 선수이며 트레이너인 작가 스티브 스피어스는 옷을 갈아입을 필요도 없고, 신발을 바꿔 신을 필요도 없고, 체육관을 찾을 필요도 없고, 도구도 필요 없는 팔굽혀펴기로 7주 만에 상체 만드는 법을 고안한 걸 보면. 팔굽혀펴기는 가슴, 팔, 어깨, 등 하부, 복근, 엉덩이를 동시에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인데 다리 근육을 제외한 상체 근육과 중심 근육을 효과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다.

 

 이렇게 쉽게 할 수 있는 팔굽혀펴기지만 이것도 운동이다. 그러니 순서부터 익혀보자. 먼저 팔굽혀펴기를 하기 전에 준비운동과 스트레칭부터 하자. 그 뒤에는 기본 자세를 익힌다. 그 다음에는 책에 소개된 팔굽혀펴기 자가 진단을 통해 자기 수준을 파악한 뒤, 자기 단계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예비 프로그램, 초급 1단계, 초급 2단계, 중금 1단계, 중금 2단계, 고급 1단계, 고급 2단계) 책에 소개된 대로 7주 프로그램을 따라한다. 7주 프로그램을 통해 팔굽혀펴기 100개를 완성한 사람들은 본격적인 상체 만들기 단계에 들어가도 좋다. 주먹 쥐고 하기, 좁은 자세로 하기, 넒은 자세로 하기, 박수치며 하기, 한 다리로 하기, 한 손으로 하기, 짐볼을 이용해서 하기, 손을 바꾸며 하기 등등 다양한 방법이 있고, 각 방법에 따라 가슴근육, 삼각근, 삼두근, 이두근, 등근육, 팔뚝 근육 등 발달하는 근육도 다르므로 자신이 원하는 몸을 디자인할 수 있을 것이다.

 

 '짐승남'이 목표라면 꾸준히 해보자. 2PM이 부럽겠는가. '짐승녀'가 목표라고 해도 말리지 않겠다. 건투를 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