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 페이스 다이어트 - 연예인도 탐내는 조막만 한 동안의 비밀
임건희 지음 / 비타북스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계절이 바뀔 때마다 유행 화장법이 바뀐다. 물광이니, 윤광이니, 도자기 피부니, 모찌 피부니 등등. 그렇게 유행이 바뀔 때에도 절대 변하지 않는 게 하나 있으니 바로 '작은 얼굴', CD로 가려지는 얼굴이 그것이다.
 
 작가 임건희는 강남의 에스테틱, 더 디오비를 운영하는 원장이다. 얼굴의 군살을 제거하고 골격을 다듬어 얼굴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마사지로 연예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하다고 한다. 그 명성 덕분에 연예가중계 ‘연예인을 예쁘게 만드는 인물’에 출연했고, 이외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얼굴 축소법, 예쁜 쇄골 라인 만들기 등을 소개하기도 했다. 그런 그가 자신의 20년 경력 노하우를 책에 담아냈다. 거금을 지불하기 어렵거나, 시간에 쫓겨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힘든 사람들이 집에서 스스로를 돌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작가가 주장하는 페이스 다이어트란 얼굴과 피부에 쌓여 있는 노폐물 등을 덜어내고, 혈액 순환을 도와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고, 뭉친 얼굴 근육을 짚어주고, 주무르고 풀어줘서 얼굴을 작고 입체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기존의 경락 마사지가 혈점과 피부를 자극하는 일차적인 방법이라면 페이스 다이어트는 혈점과 피부 자극은 물론, 피부 속 뭉친 근육까지 풀어주어, 얼굴과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 작은 얼굴,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준다는 게 다르다.
 
 책은 크게 V라인 만들기, T라인 만들기, W라인 만들기, 얼굴에 불필요한 주름을 없애는 No라인 만들기, 동안 만들기, 트러블 피부를 건강한 피부로 만들기로 나뉜다. 큰 주제는 다시 다크 서클 없애기, 눈 밑의 아이 백 없애기, 목 주름 없애기, 쇄골뼈 예쁘게 만들기, 미간 주름 없애기, 이마 주름 없애기, 여드름 없애기, 화이트 헤드 없애기, 목 뒤 예쁘게 만들기, 눈 주변 주름 없애기, 이마 넓게 만들기 등등 작은 주제로 나뉘고 각 주제에 맞는 마사지 법이 안내되어 있으니 우선 자신의 얼굴에 가장 필요한 게 무엇인지 파악한 후 따라하면 된다. 무엇보다 마사지를 하기 전 준비 단계가 필요한데 그것부터 꼼꼼히 챙긴 후 시작하자. 손을 깨끗이 씻고, 힘을 지나치게 주지 않고, 스킨이나 로션 정도만 바른 상태에서 마사지를 하는 건 기본이다.
 
 다이어트도 그렇지만 페이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하루 아침에 극적인 효과가 나타날 거라는 건 기대하지 말자. 대신 성실한 하루하루가 쌓이면 언젠가 변화가 보일 것이다. 토끼해에 필요한 거북이 정신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