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 서울대 교수진이 추천하는 통합 논술 휴이넘 교과서 한국문학
이문열 지음, 박승원 그림, 박우현 / 휴이넘 / 2006년 9월
평점 :
품절


책으로도 읽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아이들용으로 나온 책으로 이 책을 읽어본 후에 나는 몇가지 깜짝 놀랐다. 어떻게 흘러갔는지 명확하게 기억하고 있지 않지만 분명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의 소설이라고 생각하고 한장 한장 읽어 나갈때마다, 나는 정확하게 이소설이 어떻게 흘러갈지 예측을 하다가 그럴때마다 번번히 내 예측과 들어맞지 않게 흘러가는 이 소설을 보면서 정말 기막힌 놀라움으로 감탄하며 이 책을 읽었다. 어린아이를 위한 책으로 나왔지만 내용이 쉽지 않고 단어도 종종 어려울텐데 아이들이 읽을 수 있게 주석도 달아주고, 배경도 설명해주면서 이 이야기를 끌고 나가지만 어른들이 읽으면 아마 더 좋을 것이고, 아이들도 그 느낌을 알면서 이 책을 보면 더 재미있을것으로 본다. 우리 아이도 재미있다고 했는데 과연 그 느낌을 같이 공유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처음에는 석대라는 친구의 놀라운점과, 반항하는 나.. 그러다가 어느새 그 시스템에 동화된 나.. 그리고 다시 새로운 담임선생님을 통해 변화된 교실의 분위기.. 그리고 사회에 나가서의 변화된 나와.. 예전의 모습을 생각나게한 사건.. 이문열이라는 작가의 책을 더 읽어보고 싶은 느낌을 주게 하는 책이었다. 원작 책이 있으면 다시한번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