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20만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 대한민국 경제독립 액션 플랜
존 리 지음 / 지식노마드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사람들은 부자를 동경하고 부자가 되고 싶어하지만 정작 부자처럼 돈을 투자 하지 않고 가난하게 산다. 월급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고 부자가 되는 길은 창업을 하여 자기회사를 차리는 일이지만 보통 사람들이 창업을 하기는 쉽지 않으니 주식을 사고 투자를 해야 한다. 그래야 부자들처럼 돈을 벌 수가 있다. 저축을 해서 벌어들일수 있는 돈은 기껏해야 1년에 2%정도 이지만 펀드에 투자했을때는 연평균 7%의 수익을 낸다. 30년 전에 삼성전자에 투자했으면 현재 10억이상의 자산가가 되어있을것이다. 복리의 마법을 얻기 위해서는 빨리 시작하고, 오래 투자해야 하고, 현재 사용할 돈이 아니기에 단기적인 주식 가격에 신경쓰지 말라.

미국은 401K라고 하는 제도가 있어서 월급의 10%를 주식으로 조금 싸게 매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고 이를 적극 활용한 사람들은 현재 부자가 되었는데 우리나라도 유사한 제도인 연금저축펀드가 있는데 이를 이용하면 노후에 큰 부자가 될 수 있다. 유태인들은 13살에 성인식때 5천만원이 넘는 돈을 받아 이때부터 투자를 하는데 유태인보다 똑똑한 사람들이 한국 사람들이고, 그들보다 부자가 되려면 더 어렸을때부터 투자를 하고 투자에 대한 습관을 기르면 된다.

미국,중국은 창업하는 비율이 높은데 일본, 한국은 그 숫자가 매우 적으며, 한국도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 시험같은 평생 노동을 해야 하는 직군이 인기가 있는데 일본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 일본은 마이너스 금리시대에도 투자를 제대로 안하고 현재도 은행에 예금만 하고 있는데 은행에 예금만 하는것은 장기적으로 돈을 잃는 일이다. 자본주의가 계속 유지되는한 주식은 장기적으로 우상향 할 수 밖에 없고 이것이 계속 되는 한은 주식펀드에 넣은 돈은 나의 자산을 몇배로 굴려줄 것이므로, 연금저축을 통해 주식에 투자하여 부자가 되자.

처음에 버스를 타고 금융문맹을 탈출시키기 위한 존리대표의 진정성이 느껴져서 좋았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