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수학여행 1 - 수의 세계
김용운. 김용국 지음 / 김영사 / 200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권은 90년에 나온 서적으로 읽었다면 이건 개정판의 중고로 읽기 시작했는데 2권만큼은 아니었지만 이 책또한 나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했다. 처음에 나오는 수에 관한 내용은 다소 지루해 보일 수 있으나 내용이 넘어가면서 태극기와 2진수에 대한 얘기, 인도.아라비아 숫자에 대한 얘기와 무리수에 대한 개념을 발견했지만 은폐한 피타고라스 등등.. 내가 이 책을 중고등학생 시절에 읽었다면 더 재미있게 공부했을까? 라고 생각하며 또 금세 이책을 읽었다. 그리고 거의 30년간 이 책을 팔고 있고, 또한 그 내용이 지금도 매우 유익하다는 사실에.. 우리 아들이 이 책을 읽고 동기부여가 되기를 희망하며 또한 이책을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